프젝시작

양송현·2021년 10월 26일
0

프로젝트 참여인원 : 김다훈, 박재호, 양송현
주제 : 개발자를 구하는 사이트 만들기

노션을 돈내고 사용 해야 하는 것 인지 오늘 처음알았다.
그래도 어제 만들었으니까 괜찮지 않을까...?

직접 리드해가면서 프로젝트를 해보니 전에 프로젝트 하면서 리드해주신 분들에게 감사함을 느꼈다. 최선의 상황을 생각해서 결정하는 것은 정말 쉽지 않은 것 같다...
주제도 기능구현을 생각하면서 기간에 맞게 정하고 notion도 파고 와이어프레임도 만들고 API도 짜고 프로젝트 기간과 제목까지 모든 혼자 결정했어야 했다 ㅋㅋ
(피그마 처음 써봤는데 재밌었다 😆 )

하지만 백앤드 개발자와의 소통이 원할하지 못한 부분이 있어 걱정이됬다.
로그인도 JWT를 사용한 적이 없어서 처음 개발하는 부분이고(그전엔 JPA로 개발했던듯하다.),리액트를 왜 사용하는지에 대한 궁금증이 있었는데 답변을 제대로 준건 지 모르겠다.
DB설계도 혼자 해야해서 어려움이 많을텐데 내가 전혀 도와줄 수 없는 부분이라 도움의 손길이 간절하다....ㅠㅠㅠㅠㅠ
API를 짜던 중 어떻게 해야 자연스럽게 데이터를 request 할수있는지를 모르겠어서
결국 기능을 더 단순화 시켰다. 이 부분은 개인적으로 공부가 필요한 것 같다 😥

이번 프로젝트의 목적은 나 업그레이드인데 구체적으로는 기능을 많이 배우는것이다. CRUD + 무한스크롤까지 해보고 다음프로젝트때 막힘없이 CRUD를 할 수있는 수준이 되고싶다.
개인적으로는 갈려도 상관없지만 재호가 나를 버텨줘야 하는데 벌써부터 약간 버거워하는거 같다 (오늘안에 API까지 짜자고 한것에 대해? 그리고 내일 일정도 타이트하게 잡은 것에 대해?)
암튼 남은 프로젝트도 정신없이 달려봐야겠다 화이팅~!

profile
코린이의 뽀짝한 블로그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