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TEXT RPG

김송영·2022년 3월 1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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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 영상


국비과정 한달차에 만든 게임! 완성 스샷들 주르륵 보니 좀 뿌듯하다.

지난 주에 c++ 배운 것으로 text rpg 제작하기 과제를 받았다.
사실 이 과제 나오리라 예고하셨을 때 부터 얼른 만들고 싶어서 손꼽아 기다렸다는 사실... 나는 직접 해보지 않으면 뭔가 머리에 덜 들어오는 편이기 때문에 실습할 때 가장 집중이 잘 된다.
설레는 맘에 과제 시작 일주일 전에 미리 간단한 기획을 해 두었다.

구글 시트에 간단한 맵을 그려 보았다.
게임의 구조는 로그라이크 류 게임으로 생각하였다. 5x5의 맵을 중간 출발지점에서부터 한 칸씩 탐험하는 방식이다. 각 칸 마다 특정 기믹을 마주하며 어느 칸에 무슨 기믹이 있을 지는 게임 시작과 동시에 랜덤으로 정해진다.

출발점, 용, 왕, 상인, 옹달샘의 특별한 다섯 칸 이외에는 몬스터가 출현하는 전투가 있는 칸으로 지정하였다. 각 칸은 상점, 체력회복, 보스 출현이나 엔딩 조건 등의 기믹을 가지고 있는데, 대부분의 칸을 차지하는 '몬스터 칸'이 이 특별 칸에 비해 너무 심심한 것 같아 몬스터 칸에서 랜덤으로 출현하는 '기사' 캐릭터도 만들기로 했다. '기사'는 조건에 따라 플레이어를 도와주기도, 전투의 대상이 되기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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