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 링크
함수를 호출하는 부분에, 그 함수가 위치한 메모리 주소를 연결
시켜주는 방법
C++에 (의해) 생성된 변수를 QML의 프로퍼티와 연결해야 하는 경우에도 사용
변수 Binding 방법
[1] property string
property string <name>: ""
[2] property alias
<name>
에 값을 넣으면, <alias reference>
에 값을 넣은 것과 같도록 만듦property alias <name>: <alias reference> // 어떤 특정 타입의 property를 가리키도록 하는 방식
readonly property <propertyType> <propertyName> : <initialValue>
Loader {
id :
source :
}
on<Signal>
이라고 정의(Flick의 사전적 의미 : 휙휙 넘기다.)
Flickable은 자식 아이템들을 스크롤 가능하도록 함
Flickable는 터치 기반 사용자 인터페이스에서 끌기 동작 때 유용하게 사용
콘텐츠를 자동으로 자르지 ❌
👉 전체 화면 항목으로 사용하지 않는 경우 : clip속성을 true로 설정하는 작업이 필요
사용 예
Flickable의 경계를 넘어 아이템을 끌 수 있는지 혹은 Flick할 때, Flickable의 경계를 넘어갈 수 있는지 여부를 결정
Flickable.StopAtBounds : flickable의 경계를 넘어 드래그할 수 없으며, flicks가 오버슈트되지 ❌
(오버슈트 : contents가 플리커블의 경계를 넘어 드래그되거나 튕겨진 거리를 유지하지 못하는 것)
👉 그 외 : Flickable.DragOverBounds, Flickable.OvershootBounds, Flickable.DragAndOvershootBounds(기본값)
Grid 아이템의 Column과 Rows 프로퍼티로 지정한 개수만큼 일정 패턴으로 반복되는 Element를 배치
즉, 일정 패턴으로 반복되는 아이템을 표현하기 위한 것
[표 넣기]
움직이는 객체가 목적지까지 선형방식으로 이동하는 것이 아닌, 다양한 방식으로 목적지까지 이동하도록 시간과 속도를 특정 패턴에 따라 변화시키는 기능
EX) Easing Type은 InOutExpo이고, 지속시간은 1초인 크기가 점점 커지는 팝업을 만든다고 가정할 때, 0.5초까지는 서서히 커지고, 나머지 0.5초 동안은 빠르게 커지는 효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