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러] Cannot write file ... because it would overwrite input file

The boxer·2021년 12월 14일
0
  • 가끔 nodejs로 된 프로젝트를 진행하다 보면 저런 에러가 발생한다.
  • nestjs를 사용하는 과정에서 에러가 발생해서 구글링을 통해 원인을 파악해 보았다.

outDir 옵션 관련

  • overflow 링크
  • tsconfig에서 outDir옵션을 설정했으나 빌드 폴더를 exclude 하지 않은 경우가 해당된다.
  • 해당 이슈는 exclude에서 js 확장자를 제외하거나 빌드 폴더 자체를 제외시키면 해결이 된다.

내가 겪은 경우

  • 다만 나의 경우는 exclude에서 빌드 폴더를 제외시키고 있었다.
  • 원인을 파악해보니 간단한 문제... import 과정에서 outDir에 위치한 빌드된 js파일을 참조하고 있어서 문제가 되었다.
  • vscode에서 자동 완성시 해당 파일을 import해서 문제가 된 것으로 보인다.
profile
안녕하세요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