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ythonShell 개발동기

이_개발자는_좀_친다·2022년 10월 21일
0

PythonShell

목록 보기
1/1

최근 python으로 데스크탑앱을 개발하면서 직면한 가장 귀찮은 문제를 바로 "배포"였다.

특정 pc에서는 exe 파일이 실행되지 않는다거나, 소스레벨에서 발생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는 등, 여러가지 문제가 발생했었다. 이는 분명 여러가지 이유(추가 설정, 숙련도 등)이 있겠으나, 당장 문제를 해결해야하는 상황에서 추가적인 테스트는 매우 어려웠다.
결국 bat 파일로 embeddable python을 실행시키는 방식으로 해결하기는 했으나, 이는 매우 불쾌한 해결책이었고 전혀 마음에 들지 않았다.

현재 조직도 및 분업 특성상, python을 사용하지 않는 것은 불가능하여 타 언어에서 python을 실행하고 결과를 받아오는 방법이 필요했다. 또한, flutter와 maui 중 어느 것을 사용할지 확정된것이 없기에, 두 언어용으로 모두 라이브러리를 개발하게 되었다.

PythonShell.NET
python_shell.dart

아직은 모두 메인 프로젝트에 사용할 수 있는 수준이라 보기는 어려우나, 포팅중인 어플리케이션에 사용하면서 추가 수정 및 버그 픽스를 진행하고 있다.

profile
풀스택 그런데 프론트를 더 사랑하는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