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하기전에 우선 저번시간에 하다가 멈추었던 총알 속도설정을 찾았다.
이런식으로 총알의 속도를 제어할수가 있다.
추가적으로
히트 이벤트에 Destroy Actor 을 넣어주면 히트시 오브젝트가 삭제된다.
먼저 콘텐츠 폴더에 우클릭 하고 유저 인터페이스 → 위젯 블루프린트 를 만들어주고 BP_AiHealthbar를 만들어준다
더블클릭 한 다음
컨버스 패널을 만든다음 프로그래스 바를 드래그하여 넣는다.
앵커 , 위치를 맞춰준 다음 퍼센트게이지를 최대로 올려줍니다.
그런다음 퍼센테이지의 오른쪽에 바인드를 누른다음 새로 만들어줍니다 그러면
이런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그리고 변수텝에 Health탭을 만들어준 다음 드래그하여 이벤트 그래프에 놓습니다.
BP_Enemy로 돌아와서 Wiget 컴포넌트를 만들고 HealthBar롷 이름을 지정해준다음 오브젝트 위치를 적의 머리위로 넣어둡니다.
그리고 위젯클래스에 BP_AiHealthBar 를 넣어준다
다시 정렬을 중앙으로 해준 뒤에
디테일 탭에 스페이스를 스크린으로 넣어주면 앞에서만 보는게 아니어도 모든곳에서 볼수 있다.
함수 탭에 새로추가한 다음UpdateHealth 라는 이름으로 넣어줍니다 .
그 다음.. 했어야 했으나 원초적은 버그로 인하여 참고자료를 변경후 재구현을 해야겠다.
참고자료 : https://youtu.be/PiPq3q1CXyM?si=rPowBOAIU2ndoaAS
BP_Enemy 이벤트 그래프 안에 위와같이 노드를 넣으면 체력바가 주는것을 볼수있다.
추가적으로 크로스 헤어도 하나 만들어야 겠다(총알이 중앙으로 안나가는 느낌이 남)
크로스헤어 참고자료 : https://youtu.be/tFfrDJu77kE?si=aU1Vsrig3jP6cV5U
크로스헤어 이미지를 인터넷에서 받아준다음, 크로스헤어 라는 위젯 블루프린트 헬스바와 같이 만들어준다.
헬스바와 똑같이 캔버스를 만들어준 다음 이미지 팔레트를 넣어준뒤 앵커역시 중앙에 둔다.
이미지도 당연히 앵커를 중앙으로 두고 저장한다.
그리고 다운받은 크로스헤어파일을 이미지 쪽으로 드래그해서 적용해준다.
그리고 정확히 중앙으로 옮겨준 뒤 BP_FirstPersonCharacter 를 더블클릭한 뒤
위와같이 이벤트 그래프를 넣어주면
짜잔 크로스 헤어가 생긴다
내일할것 : 총알이 나가는 방향 조정
애니메이션 등등을 해야겠다.
플레이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