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서 패키지 보내듯
다른 프로젝트에 현재 프로젝트에 있는 액터나 텍스쳐를 옮기기 위해선 두가지 방법이 있다.
둘다 장단점이 있다.
직접 폴더 이동
장점 : 폴더 위치 직접 지정 가능, 폴더 or 에셋 단위로 이동이 가능하다.
단점 : 에셋이 흩어져 있을 경우 직접 찾아야한다.
엔진 이주 기능
장점 : 에셋에 포함된 텍스쳐나 머티리얼이 자동으로 잡아주어 같이 이주해준다.
단점 : 폴더가 트리 형식으로 이동 되며, 프로젝트 -> 프로젝트로만 이주기능이 사용 가능하다.
유니티 프로젝트를 할때 가장 불편했던점이 에디터에서 맵 왔다갔다 하는것이었는데.. 언리얼은
스타크래프트 부대지정마다 위치를 지정해두고 실시간으로 점프할수있다..
사용법은
컨트롤 + 1,2,3,4,5..... 스타크래프트 부대지정 처럼 쓰고
똑같이 사용도 한다 .
1,2,3,4,5 지정 해놓은 만큼 누르면
이렇게 된다.. 엄청나다 언리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