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래픽 처리 장치로, 그래픽 연산 처리할 때 cpu의 부담을 줄여준다.
: 컴퓨터 네트워크에서 장치들이 서로를 인식하고 통신을 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특수한 번호이다.
https://jwprogramming.tistory.com/17
https://pinelover.tistory.com/153
강제로 뺏기 불가
context switching 오버헤더 작음(이유: 기존 내용 저장할 필요X)
대기 시간 길다.
ex. FIFO, SJF, HRN
우선 순위에 따라 CPU 강제로 점유할 수 있다.
대기시간 짧아서 처리 효율적
ex. SRT, RR, Multi-level queue
: 시스템의 종류로,
운영체제가 CPU 스케줄링과 다중 프로그래밍을 이용해서 사용자가 컴퓨터 자원을 시간적으로 부할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한 시스템이다.
Round Robin
시분할 시스템을 위해 설계된 선점형 스케쥴링 중 하나로 순서대로 시간 단위로 cpu를 할당하는 방식이다.
Multi-Programming System
하나의 CPU와 주기억장치를 이용하여 여러개의 프로그램을 동시에 처리하는 방식
Multi-Processing System
여러개의 CPU와 하나의 주기억장치를 이용하여 여러 개의 프로그램을 동시에 처리하는 방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