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 Spring + JPA 를 다루며 마주친 오류들 2

timo·2021년 8월 12일
0

troubleshooting

목록 보기
8/11
post-thumbnail

😭 마주친 오류들

이번 여름 방학 Java Spring과 JPA를 이용해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한번 마주친 오류들은 다시 마주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공부 차원에서 기록해두고자 한다.

📌CORS 오류..?

백엔드 부분은 대부분의 개발을 마치고 배포 준비 단계에 들어섰다. AWS를 사용하여 프론트와 연동을 시도 중 CORS 관련 오류가 발생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CORS -> Cross-origin resource sharing 의 약자였다.

이미지 출처

프로젝트린이 나로선 처음 접하는 내용이었다 ㅎ. 간단히 말해 프론트에서 우리 백엔드 서버로 보내는 요청은 다른 출처에 대한 요청 즉 Cross-origin 요청이었다. 여기에 대한 설정을 해주지 않아 발생하는 오류였다.

해결

Spring에선 간단히 서버 측에서 해결할 수 있었다. Spring아 너는 다 계획이 있구나!

위 코드처럼 @CrossOrigin annotation을 원하는 class 혹은 method에 작성해주었더니 해결할 수 있었다.

해당 annotation docs
https://docs.spring.io/spring-framework/docs/current/javadoc-api/org/springframework/web/bind/annotation/CrossOrigin.html

profile
Backend Developer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