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 블로그 이전] Velog에서 Tistory로

Tino-Kim·2023년 2월 15일
0
post-thumbnail

velog에서 tistory로 기술 블로그를 이전하였다.

왜 갑자기 블로그를 이전하는가? 여러 가지 이유가 있다.

첫째, 데이터 분석가로서 커리어를 쌓고 싶은데 너무 블로그가 전문성 없어보이고 지저분하다. 처음 기술 블로그를 시작할 때 루틴을 만들고 싶었다. 그러다 보니 여러 가지에 대하여 블로그를 작성하게 되었고, 어느 순간 돌아보니 내가 어떤 것을 하고 싶은지에 대하여 제대로 알기 어려워졌다. 내가 쓴 블로그인데 어떤 것을 중점적으로 써내려간 것인지 알기가 힘들어져서 옮기게 되었다.

둘째, 잘못된 정보가 너무 많다. 유튜브와 medium을 통하여 알게된 사실인데 요즘 기술 블로그로 인하여 잘못된 정보가 남발되고 있다고 한다. 처음에는 그러려니 했는데, 계속 공부하고 머리에 든 게 늘어날 수록 나도 그 사람들 중에서 하나라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다. 이번 블로그에서는 섣부르게 블로그를 작성하지 않고, 정확한 정보 위주로 작성할 계획이다.

셋째, 카테고리 별로 정리하고 싶어서 tistory로 들어왔다. velog는 태그 별로 정리를 하는데 내가 한 가지 게시물에 여러 가지 태그를 넣다 보니, 글이 어디에 있는지 알기 매우 힘들었다.

이러한 이유들로 기술 블로그를 이전하게 되었다. 남은 1년 간 데이터 분석과 + alpha 에 대하여 작성할 계획이다.

새로운 기술 블로그 주소 : 데이터 분석을 배우세요

profile
알고리즘과 데이터 과학과 웹 개발을 공부하는 대학생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