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eact Native ] MAC / React-Native 개발을 위한 환경 설정

Maria Kim·2022년 1월 1일
0

일단 공식 문서대로 전부 설치하자

리액트 네이티브 공식 문서

  • 블로그 글들은 참고용이나 에러 고침에 사용하는 용도이다.
  • 언제 프로그램이 업데이트될지 모르니 공식 문서를 통해 일단 깔아보자!

x-code 설치

!물론! 꿀팁은 있다! 공식 문서는 애플 스토어를 통해 xcode 를 깔라고 하지만 xcode 는 apple developer(찾아서 다운했었는데 다시 찾으려니 다운로드 페이지를 못 찾아서 apple adeveloper 사이트 링크만 올렸다.)에서 파일로 된 것을 찾아 다운받아서 깔아보자. 더 빠르고 100%에서 멈추는 일이 없다...

만약 애플 스토어로 깔았다면 다운로드 100%에서 몇 시간을 앱이 가만히 있더라도 기다려보자 나는 거의 24시간? 30시간이 지나니 완료가 되었다...

(😵‍💫 - 나는 apple store에서 다운했었다. 일단 깔리는 것도 오래 걸리는데 100%에서 5시간이 지나도 완료가 되지 않았다. 콘솔 창에서 찾아도 어떠한 움직임이 발견되지 않았다... 그래서 해당 앱을 삭제하고 다시 깔기 위해 여러 방법을 시도했지만 삭제가 되지 않았다... 일단 애플 개발자 사이트에서 파일을 찾아 다운로드 후 설치했는데 다운도 빨리되고 바로 완료되었고 프로그램도 열렸다. 파일로 설치한 프로그램은 설치되었지만 앱은 아직 깔리는 중이었다... 2개가 컴퓨터에 설치되는 것 같아 충돌이나 문제가 생길까 봐 걱정했지만 24시간 정도가 지났을까... 컴퓨터를 보니 정상적으로 앱이 깔려있었고 두개가 합쳐진듯했다? 일단 지금은 잘 되지만 두 개에서 어떻게 1개가 되었는지는 미지수... 무엇이 깔려 내가 쓰고 있는지는 미지수다... 불안하니 한개만 하자... 기다리면 결국 된다...?)

에러들...🛑

abd 명령어 없음 문제

vi ~/.bash_profil 로 bash_profil를 설정해야 abd 명령어가 정상적으로 작동한다.

listen EADDRINUSE: address already in use :::8081

listen EADDRINUSE: address already in use :::8081. Run CLI with --verbose flag for more details.


프로세스를 찾기

sudo lsof -i TCP:8081

프로세스 PID 값으로 포트 죽이기

kill -9 73019

디바이스 추가하기

  • 에러를 캡쳐하지 않아 에러가 정확히 기억은 나지 않지만 일단 디바이스 연결 쪽에 문제가 있었다.
  • 처음 사용하다 보니 모르고 기본 디바이스를 삭제했는데 어떤 디바이스를 추가해야 할지 감이 오지 않았는데 아래의 디바이스를 추가하니 정상적으로 작동했다.
  • create virtual Device 를 이용해 디바이스를 추가할 수 있다!


나의 첫 앱 화면!!! 꺄!!!

pod install 문제

Podfile이 있는 위치에서 arch -x86_64 pod install 설치

npx react-native run-ios 실행 시 simulator 문제

error Failed to launch the app on simulator, An error was encountered processing the command (domain=com.apple.CoreSimulator.SimError, code=405):

시뮬레이터를 종료하고 다시 npx react-native run-ios 를 실행하면 정상적으로 작동한다.

git clone

React native 프로젝트 - 클론 받고 개발 환경 세팅 순서

  • pod 설치를 꼭 해야 ios 를 정상적으로 실행 할 수 있다.
  1. git clone 프로젝트
  2. npm i
  3. cd ios
  4. pod install
profile
Frontend Developer, who has business in mind.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