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프로젝트_1주

허승희·2024년 5월 11일

1.데이터 취업 스쿨에 참여하는 여러분들의 다짐과 입과 계기를 작성해 주세요.

재무, 회계 관련 직무로 자기소개서 작성 및 면접 준비를 해보면서 해당직무가 적성에 안 맞는다는 생각을 하고 다른 직무를 찾아보고 공부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러다가 데이터 분석과 관련 직무에 대해서 알게 되었고 흥미를 느껴 취업스쿨을 찾아보다가 제로베이스 취업 스쿨에 입과하게 되었습니다. 이전에 파이썬,SQL등 이러한 지식을 배워본 적이 없어 활용할 줄은 아직 잘 모르지만 커리큘럼 내용을 잘 따라가서 마지막까지 완주해서 입사 지원을 하고 취업을 하는 것이 저의 목표입니다.

2. 여러분들이 관심이 있는 산업군 세 가지와 희망하는 기업을 작성해 주세요.

-여행
-유통
-패션

3.원티드/잡코리아에 접속하여 데이터직군 채용공고를 스크랩해보세요.

1)더블유컨셉코리아
https://www.wanted.co.kr/wd/198648
2)모비데이즈
https://www.wanted.co.kr/wd/176461
3)버킷플레이스
https://www.wanted.co.kr/wd/218975
4)아이투맥스 https://www.jobkorea.co.kr/Recruit/GI_Read/44613238?Oem_Code=C1&logpath=1&stext=%EB%8D%B0%EC%9D%B4%ED%84%B0%EB%B6%84%EC%84%9D&listno=5
5)Spoqua
https://www.jobkorea.co.kr/Recruit/GI_Read/44538159?Oem_Code=C1&logpath=1&stext=%EB%8D%B0%EC%9D%B4%ED%84%B0%EB%B6%84%EC%84%9D&listno=18
6)야놀자
https://www.jobkorea.co.kr/Recruit/GI_Read/44634619?Oem_Code=C1&logpath=1&stext=%EB%8D%B0%EC%9D%B4%ED%84%B0%EB%B6%84%EC%84%9D&listno=30
7)콘센트릭스서비스코리아(유)
https://www.jobkorea.co.kr/Recruit/GI_Read/44553373?Oem_Code=C1&logpath=1&stext=%EB%8D%B0%EC%9D%B4%ED%84%B0%EB%B6%84%EC%84%9D&listno=40
8)피지덱
https://www.jobkorea.co.kr/Recruit/GI_Read/44534433?Oem_Code=C1&logpath=1&stext=%EB%8D%B0%EC%9D%B4%ED%84%B0%EB%B6%84%EC%84%9D&listno=45
9)공감데이터
https://www.jobkorea.co.kr/Recruit/GI_Read/44446850?Oem_Code=C1&logpath=1&stext=%EB%8D%B0%EC%9D%B4%ED%84%B0%EB%B6%84%EC%84%9D&listno=50
10)매드업
https://www.jobkorea.co.kr/Recruit/GI_Read/44590443?Oem_Code=C1&logpath=1&stext=%EB%8D%B0%EC%9D%B4%ED%84%B0%EB%B6%84%EC%84%9D&listno=60

-데이터 분석 공고에서 요구하는 역량

• SQL을 비롯한 데이터 쿼리 및 조작
• SQL을 활용하여 적절한 데이터를 추출하고 정제할 수 있는 능력
• 통계에 대한 기초적인 지식
• 유관 부서와의 협업과 프로젝트 진행 능력

-실제 하는 업무

•문제 인식 및 발견
•데이터 표준화, 분석, 통합
•시각화 아이디어 도출 및 설계
• 분석을 통한 인사이트 도출 및 다른 팀원과 공유

4.개강 후 1주차에 수강하신 학습 내용을 정리하여 어려운 점이 무엇이었는지 강의를 듣고 이해가 잘 된 부분은 무엇인지 작성해 주세요.

-꼼꼼하게 배우고 넘어가야 한다는 생각에 시간을 들여 하고 있는데 강의 수가 많고 내용이 생소하다 보니 커리큘럼을 열심히 따라가기 어려웠습니다.
-처음에는 기초 강의라 이해가 쉽고 직접 해보면서 따라가기 어렵지 않았는데 내용이 어려워 지니 이해하고 실습해보고 하는 것 자체가 어렵지만 꼼꼼히 공부하고 넘어가려고 합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