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embeded과정에서의 cast_sender.js 펜딩 이슈

뿌이·2023년 1월 9일
0

오류해결

목록 보기
37/53

아침부터 나는 랜딩 담당자였기 때문에 바빴다.
어떤 이슈였냐면
랜딩에서 cast_sender.js라는 파일을 불러오는데 이 과정에서 pending이 걸려서
로그인이 안된다는 것이었따....

나는 매우 당황스러웠다 ㅜㅜ
그래서 아침부터 급 구글링 시작..
많은 분들이 도와주셨다 ㅜㅜ

일단 우리 회사에서는 jquery plugin인 YT player를 사용하고 있었고,
동영상을 불러오는 과정에서 유튜브 동영상에서는
cast_sender.js라는 파일을 불러오는 것으로
추측하고있었다.

따라서 iframe에서 youtube-api를 사용하던
jquery yt Player에서 player-api를 사용하던
cast_sender.js라는파일을 유튜브에서 크롬캐스트 사용유무에 관계없이 불러오고 있다는 것.
(확실하지 않고 추측이다.)

결론적으로 ,, 네트워크가 느려서 pending 걸리는 것으로 결론을 내리고
상황 종료 되었다.

아침부터 너무너무 정신이없고 불안한 하루였다....
내가 어떤 임무를 맡게되었다고 했을때
어떤 에러가 나타나고, 그때 내가 담당자일수도있기 때문에
정말 세세한 것 하나하나까지도 파악하는 자세로 개발에 임해야겠다는 경험이 되었다.

profile
기록이 쌓이면 지식이 된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