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러해결] Error creating bean with name 'employeeMapper': Injection of resource dependencies failed; nested exception is org.springframework.beans.factory.NoSuchBeanDefinitionException: No bean named 'sqlSessionFactory' is defined

뿌이·2022년 11월 15일
0

오류해결

목록 보기
32/53

이게 뭔소린지 몰라서 조금 해맸지만
결국 컴퓨터는 로그에 모든걸 보여준다는 사실을 다시한번 깨닫는다.
로그를 읽어보면
employeeMapper라는 걸 만드는데 실패했는데,
sqlSessionFactory라는 이름의 bean이 정의되어있지않아서 찾을수가 없어서 그래!!!

라는 뜻이다...
그래서 이런거는 무조건 context.xml 파일을 뒤져야한다.
어떤 파일이 있는지 찾아보았다..
context-mapper.xml 발견
sqlSessionFactory 어쩌고를 잔뜩 찾을 수 있었다 ㅋㅋㅋㅋㅋㅋ

내 문제점은 EmployeeMapper.java에

@Override
    @Resource(name = "sqlSessionFactoryCommon")
    public void setSqlSessionFactory(SqlSessionFactory sqlSession) {
        super.setSqlSessionFactory(sqlSession);
    }

딸랑 이 코드를 안써줬다고 애러가 난 것이었다.
생각해보니까 common DB에서 데이터를 가져와야하는데 나는 디비를 연동시켜주지 않고
그냥 매퍼만 만든것이었다.

앞으로는 이런 실수 금지!!

profile
기록이 쌓이면 지식이 된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