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4-29(Twittler_구현)

이상수·2022년 4월 30일
1

TIL Java/Git/etc

목록 보기
4/17
post-thumbnail
  1. 시작하게 된 계기 및 다짐 😮
  • 이번 코드스테이츠의 백엔드 엔지니어링 개발자 부트캠프에 참여하게 되면서 현직개발자 분들의 빠른 성장을 위한 조언 중 자신만의 블로그를 이용하여 배운 것 들을 정리하는게 많은 도움이 된다 하여 시작하게 되었다.

    • 그 날 배웠던 것을 길지 않아도 좋으니 정리하며 복습하는 습관 기르기
    • 주말에 다음주에 배울 내용들을 예습
    • 코딩 문제와 java코드들은 꾸준히 학습
  1. 학습 목표 😮
목표결과
트위틀러 목업 구현O
페어 프로그래밍 첫 시작O
  1. 정리

Twittler 목업 구현


# 기존에 배웠던 HTML,CSS를 이용하여 Twittler목업을 페어와 같이 구현
# 페어 프로그래밍을 이용한 페어와의 협동 (네비게이터, 드라이버) 

  1. 피드백 😮
  • 페어와 함께 HTML을 이용한 와이어프레임부터 실제 Css를 이용한 스타일을 적용하여 자신만의 홈페이지틀을 만들어 보았다.

  • 특히, CSS부분을 작성하면서 생각했던 대로 코드가 잘 적용되지 않았던 부분이 있어 페어와 함께 상의하고 서칭을 통하여 문제를 해결하여 원하고자 하는바로 잘 만들 수 있었다.

  • 후에, 기회가 된다면 현재의 코드를 좀더 간결하고 효율적이게 개선하고 좀 더 깊이 들어가 공부를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1. 앞으로 해야 될 것 😮
  • 매일 꾸준히 할 것
    • 꾸준히 velog 작성
    • Java 언어 및 Algorithm 공부(Coding-Test)
    • 틈틈히 운동 하기

  • 내일 해야 할 것
    • 이번주에 배웠던 내용들을 정리하고 다음주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될 java, spring등의 학업을 예습
profile
Will be great Backend-developer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