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 링크 : https://www.acmicpc.net/problem/17143
구현 문제라 딱히 어려운 부분은 없었다.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51 52 53 54 55 56 57 58 59 60 61 62 63 64 65 66 67 68 69 70 71 72 73 74 75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106 107 108 109 110 111 112 113 114 115 116 117 118 119 120 121 122 123 124 125 126 127 128 129 130 131 132 133 134 135 136 137 138 139 140 141 142 143 144 145 146 147 148 149 150 151 152 153 154 155 156 157 158 159 160 161 162 163 164 165 166 167 168 169 170 171 172 173 174 175 176 177 178 179 180 181 182 183 184 185 186 187 188 189 190 191 192 193 194 195 196 197 198 199 200 201 | #include <iostream> #include <vector> #include <memory.h> using namespace std; int map[102][102]; int x,y,result; int player_x = 0; bool shocks[10001]; class Shark { public: int x; int y; int speed; int dir; // 1 위 // 2 아래 // 3 오른쪽 // 4 왼쪽 int size; Shark(int x, int y, int speed, int dir, int size) { this->x = x; this->y = y; this->speed = speed; this->dir = dir; this->size = size; } }; vector<Shark> v; int eat_shark(int a,int b,int dir) // 상어들이 겹쳤을때 상어 먹기 { if (v[a-1].size > v[b-1].size) { //cout << v[b-1].size; shocks[b-1] = true; return a; } else { //cout << v[a-1].size; shocks[a-1] = true; v[b-1].dir = dir; return b; } } void clear() // 맵에있는 값 초기화 해주는 함수 { for (int i = 1; i <= y; i++) { for (int j =1; j<= x; j++) { map[i][j] = 0; } } } void move_shark() // 상어가 움직일 때 { clear(); //memset(map,0,sizeof(map)); for (int i = 0; i < v.size(); i++) { int shark_x = v[i].x; int shark_y = v[i].y; int shark_dir = v[i].dir; int shark_speed = v[i].speed; int shark_power = v[i].size; while (shark_speed != 0) { if (shark_dir == 1) // up { shark_y--; if (shark_y == 0) { shark_y = 2; shark_dir = 2; } } else if (shark_dir == 2) // down { shark_y++; if (shark_y == y+1) { shark_y = y-1; shark_dir = 1; } } else if (shark_dir == 3) // right { if (shark_x == x) { shark_x--; shark_dir = 4; } else shark_x++; } else if (shark_dir == 4) // left { if (shark_x == 1) { shark_x++; shark_dir = 3; } else shark_x--; } shark_speed--; } if (!map[shark_y][shark_x]) // 현재 위치에 상어가 없으면 { v[i].y = shark_y; v[i].x = shark_x; v[i].dir = shark_dir; map[shark_y][shark_x] = i + 1; //cout << v[map[shark_y][shark_x]].size; } else // 현재 위치에 상어가 있으면 { int c = eat_shark(map[shark_y][shark_x], i + 1, shark_dir); v[c-1].x = shark_x; v[c-1].y = shark_y; map[v[c-1].y][v[c-1].x] = c; } } vector<Shark> sh; for (int i = 0; i < v.size(); i++) { if(shocks[i]) { shocks[i] = false; } else { sh.push_back(v[i]); } } v = sh; } void fish_shark() // 상어 낚는 함수 { player_x++; int min = -1; int y = 101; for (int i = 0; i < v.size();i++) { if (v[i].x == player_x) { if (y > v[i].y) { min = i; y = v[i].y; } } } if (min != -1) // 가까이있는 물고기 찾았으면 낚시 { // cout << "player_x : " << player_x << " fish : " << v[min].size << endl; result += v[min].size; v.erase(v.begin() + min); } } void Simul() { while (1) { if (player_x == x) // 낚시꾼이 맨 오른쪽에 도착하면 끝 { cout << result; return ; } fish_shark(); move_shark(); } } int main() { int shark_num; ios::sync_with_stdio(false); cin.tie(NULL); cin >> y >> x >> shark_num; for (int i = 0; i < shark_num; i++) { int a, b, c, d, e; cin >> a >> b >> c >> d >> e; Shark sh = Shark(b,a,c,d,e); v.push_back(sh); map[a][b] = v.size(); } if (shark_num == 0) { cout << "0"; return 0; } Simul(); return 0; } | c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