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STATES] Section 3 회고

Sieun·2023년 3월 13일
0

CODESTATES 회고

목록 보기
11/11

Section 3를 마치면서

3월을 들어서면서 학교도 같이 개강을 해버렸다.. 졸업을 했지만 다시 달리고 있으니까 조금만 더 열심히 하면 좋은 성과가 나오지 않을까?라는 생각으로 날들을 보내고 있다. 오전 9시부터 새벽 1시까지 개인 공부할 시간 없이 수업에만 집중하다보니까 머릿속에 남는게 없어서 걱정이 된다 💦

섹션 2 시작부터 섹션 3를 마치는 기간 동안 너무 빠르게 지나간 것 같아서 내가 무엇을 했는지 한번 더 돌이켜보고, 앞으로 남은 수료 기간동안 어떤 걸 위주로 공부해야하는지 계획을 세워야겠다.

KPT 회고

1. 목표 상기하기

📌 베이스부터 탄탄한 프론트엔드 개발자가 되는 것

2. Keep, Problem 작성하기

Keep

  • 블로그 정리하기
    블로그를 작성하면서 오늘 하루의 배웠던 내용을 정리한다. 배웠던 부분을 응용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서 기억이 안나거나 헷갈릴 때 작성했던 블로그를 참고했던 게 많은 도움이 되었다.
  • 계획 세우기
    현재 시간 스터디에 들어간 이후로 내가 이번 달의 목표는 어떠한 것을 정했으며, 이걸 이루기 위해서는 내 하루일과와 목표량 달성까지 얼마나 했는지 알 수 있다.
  • 기술면접 정리하기
    정규 수업을 마치고 난 후, 기술면접 스터디를 진행한다. 기술면접 주제는 우리가 배웠던 내용이거나 중요한 부분으로 구성한다. 취업하기 직전에는 기술면접까지 세세하게 공부할 시간이 없으니 내가 작성했던 내용을 보는게 시간 절약에 도움이 될 것 같다.

Problem

  • 한 번에 몰아서 하지 않기
    급하다고 한 번에 몰아서 하면 오히려 기억에 남지 않아 악효과가 생긴다. 느리더라도 하나하나 정확하게 짚고가는 게 중요하다.
  • 수면 습관
    하루에 이상적인 수면 시간은 6~8시간이다. 나는 학교갔다가 집에오면 새벽 1시니까 현재 수면 패턴이 부적절한 것을 온몸으로 느끼고 있다. 다음 날까지 피곤함이 누적되어서 오히려 활동에 방해가 되어 이 부분을 어떻게 해결해나가면 좋을 지 생각을 해봐야한다.

3. Try (Action Item)

  • 한 번에 몰아서 하지 않기 위해서 시간 스터디를 가입하게 되었다. 내가 세운 계획을 지키기 위해서 나한테 방해 요소인 핸드폰과 롤을 멀리해야 한다. 핸드폰은 저 멀리 갔다 던지고.. 롤은.. 계정을 탈퇴할까? 라는 생각도 들지만 다시 한번 생각해봐야겠다. 내가 지킬 수 있는건 핸드폰은 방해금지 모드를 해놓고, 롤은 일주일에 1~2번만 하는 걸로 마음을 먹었다.

  • 학교를 가지 않는 날에는 저녁에 충분한 휴식(낮잠)을 취하고, 공부에 임하여겠다. 수면 패턴은 내가 어떻게 할 수 없는 요소다보니 상황에 맞추어 진행해야할 것 같다.

4. 우선순위 정하기

  1. 복습 및 블로그 정리
  2. 1일 1 커밋
  3. React/Redux 마스터하기
  4. CS 정리하기
profile
👩🏻‍💻 블로그 이전했습니당 ! https://sinetlsl.github.io/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