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해 99 5주차 회고 - (5)

SeungMai(junior)·2021년 10월 17일
1
post-thumbnail

WIL

승민 회고 및 프로젝트 정리

  • 주 6일간 진행된 프로젝트

  • 기능 구현

    • 구현 성공
    • Login, Singup, Header 구현
    • 부족한 부분
    • 유효성 검사를 진행할 때, 확실하게 해주지 않았다는 점
    • 디테일한 디자인 작업이 매우 아쉬웠던 점
    • 추후 기능 개선
    • 유효성 검사
    • CSS작업
    • JWT흐름
  • 회고

프로젝트를 시작하기 앞서 걱정이 굉장히 많았고, 과연 내가 1인분을 할 수 있을지에 대한 의문이 들었다. 나는 1인분의 역할을 충분히 소화하지 못했다. 로그인과 회원가입페이지를 완성하기 위해 마음만 급급했을 뿐 내 패턴을 충분히 챙기지 못했고, 팀원들 또한 챙기지 못했던 것같다.

프로젝트가 끝나고 후련하지만 내 역할을 충분히해내지 못해서 속상했고, 요번 주말은 반납이다. 다음주에 있을 클론 프로젝트가 시작되면 승규멘토님께서 해주신 말씀 잊지말고 내 패턴 챙기면서 개발에 임하면 충분히 발전할 수 있을거라는 믿음이 생겼다.

팀원들에게 한마디

  • 아영님

  • 팀장으로서의 부담이 매우 컸을텐데 충분히 잘 이끌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문제를 해결하시려는 모습이 굉장히 보기 좋았고, 그 모습을 보고 저는 또 배우고게 되었습니다. 팀원들 한명 한명에게 리액션도 잘해주시고 용기도 많이주시고 한 주동안 진심으로 감사했습니다:) 저희 나중에 지훈님이랑 얘기해여~ㅎㅎ

  • 재환님

  • 프로젝트 도중 음식을 잘못드셔서인지 응급실까지 가신 재환님ㅠㅠ 고생많으셨습니다. 아픈 날도 최대한 아픈티 안내려는 모습이 굉장히 마음이 아팠습니다. 한주동안 프로젝트하시느라 고생 많으셨고 저희 나중에 만날 때도 웃으면서 만나여~~~ㅎㅎ(솔직히 디자인이 다했다ㅋㅋㅋㅋㅋ) 아! 그리고 자바스크립트 스터디 사람들 소개시켜주세여ㅎㅎ

  • 원빈님

  • 원빈님 없었으면 어쩔뻔했어...내 로그인 내 회원가입 누가한거야 대체!!! 1대1강의를 해주셨던 날이 제일 기억에 남습니다ㅠㅠ 개발을 하면서 내 자아의 혼란을 멈춰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원빈님께서 해주셨던 말중에 가장 기억에 남는 말 "코드는 깊숙히 파셔야한다."는 말씀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한 주동안 정말 많이 배웠고 앞으로도 자주 찾아뵙도록하겠습니당ㅎㅎ

  • 산하님

  • 프로젝트 하느라 제가 걱정을 많이 하는 것을 느끼셨는지 팔로워로 웃음주셔서 감사합니다(나중엔 제가 팔로워 할겁니당):). 팀원들이 힘들 때마다 말 한마디로 웃음을 주셨던 부분이 매우 인상깊었고 재밌었습니다. 저희 또 기차놀이해여 ㅠㅠㅋㅋㅋㅋㅋㅋㅋㅋ요번엔 다른 분들이랑 말구 우리 갤러리하우스 팀이랑:) 한주동안 고생많으셨습니당~

  • 우진님

  • 예전부터 알았을 떄 우진님의 그 그윽한 미소가 그리웠는데 그 모습을 오늘이 되어서야 보내요 ㅠㅠ 그 모습 귀여운데 어쪄죠?ㅋㅋㅋㅋㅋ오늘이라도 보여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칭찬듯는 걸 좋아하신다고 하니까 앞으로 칭찬 만날 때마다 해드릴께여~ 아셨죠?ㅎㅎ 한 주동안 고생 많으셨고 나중에 우진님 팀에 찾아갈 수 있으면 찾아갈께여!!! ㅎㅎ:)

다시한번 한 주동안 다들 고생많으셨고, 여러분들이 계셔서 요번 프로젝트도 무사히 잘 버텼던 것같습니다. 요번 프로젝트를 하면서 여러분들에게 죄송했던 부분과 미안했던 점들이 큰데 나중에는 조금 더 개발자스럽게 성장해서 프로젝트 같이 해봤으면 좋겠습니다. 저희 13조, 끝까지 포기하지말고 같은 팀이 아니더라도 항해가 끝나는 날까지 늘 응원하겠습니다. 사랑은 안하구요 좋아합니당~~~🐶

profile
👍🏻 SeungMai (매 순간 기록을!)🧑🏻‍💻 | WIL만 올리고 있습니다 | 기술블로그는 아래 🏠 의 링크를 이용해주세요.

1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1년 10월 19일

항해99...저도 해보고픈뎅..흑흑... 글에서 실력향상이 느껴집니당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