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캠프 14일차

Drumj·2022년 5월 6일
0

내일배움캠프

목록 보기
14/80

<오늘의 학습>

오늘은 1차 프로젝트가 시작되는 날
원래 하던 음악다이어리가 아닌 다른 주제로 바꾸기 위해 오전은 거의 회의만 했다.
회의 하면서 어떤 방식으로 만들건지, 어떻게 페이지를 구상할 지 먼저 얘기하고 하니
확실히 코드를 짤 때 어떻게 쓰면 회의 하면서 나온 이미지를 그릴 수 있을까? 생각하게 되었다.

내가 맡은 기능은 로그인,회원가입,프로필 페이지이다.
로그인과 회원가입 같은 경우는 강의하면서 만들었던게 있어서 금방 만들 수 있었고
우리 프로젝트에 필요한 다른 사항들을 더 집어 넣었다. 코드를 복사 붙여넣기로 구현한 기능이라 내가 원하는 사항을 만들때 코드를 전체적으로 읽어보면서 어떻게 만들면 돌아갈지 생각 할 수 있었다.

이제 남은 기능은 소셜 미디어 로그인 기능과 도로명 주소 검색 기능이다... 외부 api를 사용해야 하는 거라 4시쯤 부터는 계속 그것만 찾은것 같은데 아직 제대로 코드 한 줄도 적지 못했다... ㅠㅠㅠ 이번 주말엔 시간이 생길 것 같으니 주말에 다시 공부하면서 소셜 로그인 기능이라도 만들 수 있도록 해야겠다.

오늘의 한 줄:
코드를 읽는 눈!!!! 을 주세용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