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캠프 17일차

Drumj·2022년 5월 11일
0

내일배움캠프

목록 보기
17/80

<오늘의 학습>

오늘은 프로젝트 4일차!! (주말빼고)

대부분의 기능은 구현이 된 것 같다.
내가 맡은 부분은 로그인 기능이라서 쉬울 줄 알았는데..
카카오로 머리 터지고 ㅠㅠ 봉합하고 나니까 팀원분들이 엄청 많은 부분을 해주셨다

그래서 오늘은 하루종일 CSS 건드리면서 어떻게 하면 더 이쁜 사이트를 만들 수 있을까 고민했다.

팀원들이 만들어 놓은 코드를 보면서 어떻게 구현을 했는지 이해하고
이 부분을 어떻게 만지면 페이지가 깔끔하게 나오겠다!! 하면서 타닥타닥 했다.

페이지 자체에서도 검사 -Elenents 를 보면서 바로바로 style을 바꿔보고
분명히 폰트 색을 지정했는데 왜 안먹히지 하고 열심히 뜯어봤더니

부트스트랩에서 미리 정해놓은 CSS 때문에 순위가 뒤로 밀려서 적용이 되지 않았다.
그래서 부트스트랩의 CSS를 복사해 오고 우리 코드에 적용 시키고 부트스트랩의 CSS를 없애고...

아주그냥 인터넷과 파이참을 500번씩 왔다갔다 했다..

.hero-font {
            color: #C886A4;
            font-family: 'Do Hyeon', sans-serif;
            font-size: 2rem;
            font-weight: 600;
            line-height: 1.125;
        }

그 결과가 이것! Bulma 이긴 하지만 어찌 됐든

color 가 계속 안먹길래 확인해보니까
hero is-white. font 뭐시기에 컬러가 이미 있는거 아닌가???
근데 코드를 아무리 봐도 그런건 지정을 안해놨는데;;;

아!!! 이게 불러오는 CSS 구나!!
하면서 혼자 북치고 장구치면서 이해를 완료했다.

먼저 불러 놓는

<link rel="stylesheet" href="https://cdn.jsdelivr.net/npm/bulma@0.9.1/css/bulma.min.css>

이 한 줄의 의미와 위력을 깨달았다.
내일은 아침에 병원 갔다가 재빠르게 합류해서 프로젝트를 마무리 지어야징!

화이탱~~~

아.. 그러고 무슨

jwt.exceptions.DecodeError: Invalid token type. Token must be a <class 'bytes'>

이게 겁나게 뜨던데;;; 아무리 찾아봐도 모르겠어서 에라 모르겠다 하고 다른 기능을 사용하니까
거짓말처럼 사라져서 모든 기능이 아주 잘 돌아갔다...
도대체 뭐가 문제였던 걸까???

--오늘의 한 줄--

읽고 또 읽고! 모르겠으면 일단 다른걸 실행시켜봐 제대로 작동 될지도???

1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2년 5월 12일

머리 터지고 봉합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고생하셨네요ㅠㅠ 그래도 성공하셨다니 다행!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