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캠프 56일차

Drumj·2022년 7월 8일
0

내일배움캠프

목록 보기
56/80

<오늘의 학습>

ah.... 오늘은 제대로 집중을 못했다.
덥기도 하고 머리가 조금 지끈거려서.. ㅠㅠㅠ

그래도 요만큼이라도 했다.

회원탈퇴


처음에 이 부분을 만들때 cookie를 지워주지 않아서 오잉???? 했었는데
로그아웃때랑 마찬가지로 쿠키를 지워주고 넘어가면 된다.
에러는 아닌데 인텔리제이에서 나 "누구누구" 못찾겠어ㅓㅓㅓㅓㅓㅓㅓㅓ
라면서 빨간 글씨를 겁내 띄운다.. 사실 조금 쫄았음;;; ㅎㅎ


그리고 controller 에서 id를 받아와서 service로 호로록 넘기기.

처음에는 user만 없애면 되겠다 생각했는데 user랑 관련된 모든것을 지워야 한다..!!


.deleteById 사용!! 이거 repository에 직접 만들어 줄라 했는데 생각 해보니까 그냥 사용 할 수 있는 거였다..!! 그래서 repository에서 직접 만들었던 deleteById는 삭제~~ ㅎㅎ

여기까지만 작성하면!!!!!

user가 로그인해서 아~~~무것도 안하고 회원탈퇴를 하면 아주 잘 된다;;;
(좋아요도 안 누르고, 게시글도 안쓰면..)

에러와의 싸움

왜..!!! 왜!!!! 게시물과 좋아요는 안 없어 지는가!!!!!!! 대체 왜!!!!!!!!!!!!!!!!!!!!!!!!!!!

잘 모르겠땅 ㅎㅎㅎㅎ

Cannot delete or update a parent row: 에러가 뜨고.

그럼 게시물을 삭제한 뒤에 해보자!!! 그러면??
Column 'user_id' cannot be null 에러가 뜨고.

그래서..! 테이블에 대해서 더 알아보려고 한다 ㅎㅎ

그럼, 이만!!!!

-오늘의 한 줄-

로그인만 했다가 회원탈퇴 할 사람???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