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캠프 66일차

Drumj·2022년 7월 21일
1

내일배움캠프

목록 보기
67/80

<오늘의 학습>

오랜만에 프론트 코드 만져보기!!!

삽질 ing...

오전에 front에서 인가코드를 받아오라는 튜터님의 말씀에 따라..
카카오 디벨로퍼스에서 redirect uri 도 바꾸고 열심히 해봤는데...

아무리 아무리 아무리 아무리 아무리 코드를 고쳐도
cannot GET / 어쩌고 저쩌고

ㅎㅎ;;;; 아니 다른 사람들은 그런거 없이 잘 나왔다던뎅...


삽질2 ing...

아오!! front 너무 오랜만에 만지니까 모르겠당!!!
하고 바로 Back 에서 처리하는 방법을 찾ㅇ...
????
???????????

아니 왜 자바는 없어요.. ㅠㅠ
그리고 비슷한 코드라도 보고 싶은데
와... 이거 나 또 까막눈 됐네...??


갑작스러운 S3 에러..

팀장님의 급한 호출..
S3 객체 삭제가 안된다는 것!!!
코드는 그대로 사용해서 업로드는 되는데 수정이나 삭제할때 객체가 삭제가 되지 않는.... 이.. 무슨..

아마 이 문제 때문에 안되는 것 같다. 빠른 팀장님의 검색실력 덕분에 어디가 문제인지 찾았음
나는 업로드는 되는데 상관없는거 아닐까요..? 했는데
팀장님이 알아본 결과 깃허브 액션을 사용하게 되면 AWS에서 알아서 어떤 조치를 취해서 객체 삭제가 안되는 것 같다고 하신다. (항상 자기도 잘 모른다고 하지만 문제를 척척 잘 해결하심...)

그럼 이건 해결!?


다시 찾은 튜터님

나 : 튜터님 cannot GET 때문에 못해먹겠슴니다!!!
튜터님 : 엥?? 아아.. 아니 이거는 다시 돌려받을게 없어서 그런거에요
나 : 에..?
튜터님 : 그러니까 카카오에서 리다이렉트 시킬 장소가 프론트에는 없다는 소리죠.
test.html 을 만들어서 거기로 리다이렉트를 시키고
인가코드를 ajax 로 처리하면 될거에요!!

??????????? 와.... 나 그냥 바보 멍청이었네...????? 돌려받을 곳이 없어서 html 을 만들어야 한다는 것까지 다 와놓고... ajax 코드까지 다 만들어놓고...


ㅎㅎ;;;;; 여기를 계속 안바꾸고 있었던 거임..

사진에는 튜터님 말씀대로 html 파일로 리다이렉트 시키도록 되어있지만... 이전까지만 해도..


BackEnd 에서 할때처럼 /user/kakao/callback으로 리다이렉트 를 자꾸 시키니까
cannot GET /user/kakao/callback 이라는 에러가 자꾸 뜬것이었당....

front에서 처리하고 back 으로 넘길거기 때문에 리다이렉트 받을 html을 만들어서
거기서 ajax 처리를 하고 뭐 어떻게 했어야 했는데...

카카오는 친절하게 야 /user/kakao/callback 이거 없어!! 했는데
나는 그게 front 인건 생각도 안하고 아... getmapping 있는데...
(그래놓고 front에서 뭘 해보겠다는 생각했음... <- 바보임?????)

여튼 코드도 저렇게 바꾸고... 카카오 디벨로퍼스 에서도 uri 바꾸니...
성...????
엥????????


바보짓 1

ajax 통신 왜 안되냐고!!!!! 다 했잖아!!!!!!

팀원분들.. 이거 왜 이럴까용...???

어 거기... html 파일에 jquery 사용한다고 안해두셨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와;;; 그냥 진짜 오늘 하루 종일 바보인거임;;;
이렇게 멍청하다니...!!

오랜만에 front 작성하려니까 이것마저 까먹어버림(이라고 합리화)


-오늘의 한 줄-

front랑 back을 분리했으면 생각도 분리해서 하라는 튜터님의 말씀.
그리고 기본을 까먹지 말자.. ㅎ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