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캠프 68일차

Drumj·2022년 7월 25일
0

내일배움캠프

목록 보기
69/80

<오늘의 학습>

오늘은 주말동안 프로젝트를 배포하고, 피드백 받은 걸 정리하고 해결하기로 했다.

꽤나 많은, 양질의 피드백을 받을 수 있었고
그 중 채팅이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했다...(급하게 하기도 했고.. 채팅은 많이 신경쓰지 못했다 ㅠㅠ)

내가 맡은 부분

  1.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List,Post,Search 가능하게
  2. 검색 기능에서 동네(Address)도 검색 가능하게
  3. 회원탈퇴

이렇게 3부분을 담당하게 되었다!


1. 로그인 하지 않아도~

이 부분이 젤 오래걸렸다..(근데 그렇게 오래 걸리진 않음 ㅎㅎ 다른 두개에 비해 오래걸린거지)

  • WebSecurityConfig
 .antMatchers("/post/top4", "/post/all","/post/search","/post/detail/**").permitAll()

원래는 top4만 있었는데 전체 게시물(/all), 검색(/search), 해당 게시물(/detail/)
부분을 열어주었다.

  • PostController
@GetMapping("/post/detail/{postId}")
public SimplePostDto getOnePost(@PathVariable Long postId) {
	return new SimplePostDto(postService.getOnePost(postId));
	}

바뀐 코드. 원래는 userdetail에서 id값 등을 가져왔었는데 그냥 postid만을 가지고 해당 페이지로 넘어가게 하고

프론트에서 쿠키가 있을때 그 쿠키에서 id등 필요한 부분을 가져와서 좋아요나 채팅을 가능하게 만들기로 했다.

처음에는 userdetail을 어떻게 처리할지 고민이 많았는데 팀원들과 얘기하면서 프론트에서 쿠키로 처리하자고 결론이 나서 쉽게 마무리 할 수 있었다...!!


2. 동네 검색

상당히 쉬운 부분. 제목, 내용으로 검색이 되게 하는 코드도 내가 짜서 쉽게 해결 할 수 있었다.

//Title, Content, Address 검색
List<Post> findByTitleContainingOrContentContainingOrAddressContaining(String title, String content,String address);

//Title, Content 검색
List<Post> findByTitleContainingOrContentContaining(String title, String content);

원래 있던 코드에 OrAddressContaining 을 추가해주고 검색어를 받아오면 끝.
포함하고 있는지 알아보는 Containing이라는 아주 좋은 친구가 있어서 편하게 해결할 수 있었다.


3. 회원탈퇴

이.. 부분은....

????? 나는 회원탈퇴 잘 되는데...???

바로 팀원들에게 설명.
저는 잘 됩니당~!

다들 ?????????? 잉 근데 왜 안된다고 하셨을까...?????

우선 채팅이나 다른 부분에서 연결됐을때 안되는 걸까봐 다른 부분 다 마무리 지으면 마지막에 다시 보기로 했다.


그 외

프로필 변경을 할 때 비밀번호를 확인하고 프로필 수정을 하는데
거기서 또 비밀번호를 2번 더 입력하는게 번거롭다는 피드백(수정창에서는 바꿀 비밀번호를 1,2차로 물어봐서 2번 적어야 한다..)

그래서 이 부분을 비밀번호 변경으로 따로 빼는건 어떠한가 싶어서
프론트 부분을 만져보는 중인데... 이야....

이 많은 코드를 어떻게 혼자 하신거지...??? 그리고 내가 배운거랑 너무 많이 달라서 코드 읽으면 서 하나하나 변경해보려고 노력중이다!! 대박 어려워~!~!~!


-오늘의 한 줄-

피드백 감사합니다. 더 발전할 수 있는 개발자가 되겠습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