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캠프 79일차

Drumj·2022년 8월 10일
1

내일배움캠프

목록 보기
80/80

<오늘의 학습>

벌써... 마지막 하루만 남겨두고 있는 내배캠

4월부터 시작해서 8월까지.. 오지 않을것 같은 날이 오고야 말았다.

오늘은 이력서 강의를 들었다.
대부분 하시는 말씀이 비슷한것 같다. 꾸미는건 다들 잘 배워서 잘 한다. 하지만 중요한건 코드에 있다.
그걸 집중해서 내가 어떤 부분을 잘 하는지 잘 찾아야 한다. 그리고 사용한 기술이라고 막 다 적지는 마라
내가 충분히 이해하고 있는 것들을 어필하는게 중요하다!!
사용했던 기술 이라고 적게되면 면접관 입장에서는 "아 이 사람 이것도 할 수 있구나!" 라고 생각해서 질문 했는데 내가 거기에 제대로 질문하지 못하면 이력서의 신빙성이 떨어진다고 한다.

근데...
나는 내가 한 코드 조차도 제대로 잘 모르는것 같은데 ㅠㅠㅠㅠ
프로젝트 할 때 그 자신감 어디갔어!! 돌아와ㅏㅏㅏㅏㅏㅏㅏㅏㅏ

그리고 가장 궁금했던 부분이 풀렸다!
나는 아직 부족하다고 생각해서

더 공부하고 취직을 할까, 아니다!! 인생은 역시 실전!! 일단 들이박아서 취업하고 부딪히면서 성장하는거다!!

이런 고민을 했었는데 튜터님이 일단 부딪혀봐라. 어처피 신입이라면 다 모른다고 생각하고 성장 가능성이 있는 사람을 뽑는다. 열심히 일하면서 성장하는 것도 좋다!! 라고 하셔서
일단 열심히 이력서 준비를 해보기로 해따.


-오늘의 한 줄-

역시 인생은 실전인가?
그리고 오랜만에 다시 만나게된
"Life is Short, Art is Long"

1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2년 8월 10일

크~ 인생은 짧고 예술은 길다! 역시 인생은 실전이죠, 일단 취업하고 주니어로서 배우는 것이 훨씬 더 많을 거예요 ㅎㅎ 잘 생각하셨습니다! 승호님 4개월 간 정말 고생 많으셨고!!! 멋진 곳에 취업하셔서 멋진 개발자로 앞으로도 더더 성장하시길 바라요 ㅎㅎ 화이팅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