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L-12

Drumj·2022년 7월 8일
0

WIL

목록 보기
12/16

<이 주의 학습>

이번주는 프로젝트 2주차였다.

팀원 한 분이 떠나가시고...(ㅠㅠ) 팀장님도 다른 일이 있으셔서 안계시고..(ㅠㅠ2)
프론트로 바꾸신 팀원분과 나만 덩그러니 남았다....

매니저님이 가끔 들러서 팀장어머님이 우리 잘 부탁한다고 하셨다면서 리프레쉬 시켜주셨다.

ㅎㅎㅎㅎㅎㅎ

이번주에 한 거는?

그래서 이번주에 한거는???
월요일에 모두 다같이 JWT를 구현했다. 말이 다같이지 거의 팀장님이 하신것 같긴하다.. ㅎ
아직도 JWT를 이해하지 못했다.. 인프런에서 강의는 찾았는데 프로젝트 한다고 듣지는 못했다..
다음에 꼭 들어서 JWT에 대해서 이해해야한다 진짜..!!!!

화요일 부터는 거의 혼자서 코딩을 했는데.. 와;;;
구글링으로 열심히 찾으니까 몇개 구현을 안한것 같은데도 상당히 많은 시간이 소요되었다.

튜터님께 질문을 하면 바로 해결되기야 하겠지만..
내가 아는게 없으니 물어보기 좀 민망쓰했다.. ㅋㅋㅋ 그리고 아는게 없고 어디를 손대야 할 지 몰라서
물어보면 그냥 네..네.. 하다가 코드가 완성될 것 같아서 오기로 구글링을 했다... ㅋㅋㅋㅋㅋ

누군가 본다면 그냥 넘어가 주세요..ㅠㅠ

그렇게 구현한게

로그아웃, 게시글 삭제, 회원탈퇴시 userID와 관련된 모든 항목 삭제후 user 삭제.

이번주는 거의 Delelte 와 함께한 날인 것 같다.

구글링으로 다 해결 보긴 했는데... 그 과정이 순탄하지 않았고 너무 오래 걸려서 속상했다.

중간에 서림튜터님이 찾아오셔서 혼자 너무 오래 붙들고 있으면 꼭 물어보라고 하셨는데... 죄송합니다....
(이제는 진짜 중간에 막히면 지체없이 질문을 드리러 가겠습니다.)

한 주를 마무리 하며

구글링이 좋긴 한데.. 지식도 쌓고 싶고.. 질문도 시원시원하게 하고 싶다..

공부를 더 열심히 하고 싶다. 열쩡열쩡열쩡!!!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