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인
인터렙트
다시 런어블로 만들어줌
예일드
양보
: 주 스레드의 작업을 돕는 보조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스레드
: 주 스레드가 종료되면 데몬 스레드는 강제적으로 자동종료
=> 워드 프로세서의 자동저장, 미디어 플레이어의 동영상 및 음악재생,가비지 컬렉터
데몬 스레드 설정 방법
:주 스레드가 데몬이 될 스레드의 setDaemon(true)을 호출
: 반드시 start() 메소드 호출전에 setDaemon(true)을 호출
=> 그렇지 않으면 illegalThreadStateException 발생
CUI(Character User Interface)
: 글자 중심의 프로그램
입력 : 키보드
출력 : 글자
순차처리
GUI(Graphical User Interface)
: 그래픽 사용자 입출력 프로그램
=> 2D, 3D를 통한 사용자 입출력을함
입력 : 마우스/키보드
출력 : 그래픽
이벤트 중심 처리
GUI 제공 라이브러리
Oracle
-AWT(Abstract Window Tookit) - 처음 제공한 라이브러리
-Swing - AWT 확장버전
-Java FX - 다른 라이브러리 구성
Eclipse(IBM)
-SWT(Standard Widget Tookit)
awt
-java.awt
ex) Button
swing
-java.swing
ex) JButton
컨테이너
-다른 컴포넌트를 포함할 수 있는 GUI 컴포넌트
-다른 컨테이너에 포함될 수 있음
AWT 컨테이너: Panel, Frame, Applet, Dialog, Window
Swing 컨테이너: JPanel, JFrame, JApplet, JDialog, JWindow
컴포넌트
-컨테이너에 포함되어야 비로소 화면에 출력될 수 있는 GUI 객체
-다른 컴포넌트를 포함할 수 없는 순수 컴포넌트
-모든 GUI 컴포넌트가 상속받는 클래스: java.awt.Compnent
-스윙 컴포넌트가 상속받는 클래스: javax.swing.JComponent
작성순서
Swing - wireframe
1.컨테이너 - JFrame 하나에 JDialog 여러개 들어감
2.레이아웃
3.컴포넌트
4.이벤트
세팅
클래스명 - 마음대로
JFrame
화면사이즈 - 800, 600
resizable - false
contentPane
Layout
FlowLayout -> Absolyt Layout
창 띄우기
버튼만들기 그외
JFrame을 적용한 상태로 class만들기
JFrame 사용법
이미지 삽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