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생소한 .. Delegate 패턴을 이용해 ViewController간의 간단한 데이터 전달을 해보자.첫번째 화면 -> 두번째 화면 이동수정 버튼을 누르면 첫번째 화면 Label에 "확인 ㅋㅋ"취소 버튼을 누르면 첫번째 화면 Label에 "Cancel"출력하게끔
Frame은 SuperView의 지역좌표를 가지고, content size 를 가진다.Bounds는 SuperView가 아니라 View안의 지역좌표 내에서 View의 크기를 표현한다.은근 헷갈리는 개념! 아래의 그림을 보면 한눈에 그 차이를 알기 쉽다 !
사실 Snapkit을 이용해 바로 코드 베이스로 구현된 화면을 만들어봐야겠다.. 했는데 !기본적인것도 잘 모르는 나니까 .. 일단 기본적인것부터 해봐야겠다 싶어 시작 !Storyboard를 이용해서 제약을 추가하는 것보다 상대적으로 어렵고 많은 코드를 입력해야하지만 동
[Constraints with Code #0] (https://velog.io/@tnddls2ek/Constraints-with-Code-0) 에서 작성했던 NSLayoutConstraint 와 NSLayoutAnchor를 이용해 직접 화면을 구성해보자. 우선,
각 셀마다 내용물의 크기가 다른경우, 내용물의 크기, constraints에 따라 셀의 크기를 지정해줘야 할 때가 있다. 해결방법으로는 TableView의 rowHeight속성에 AutometicDimension을 통해 테이블의 row가 유동적이라는 것을 선언해 줘야
2 dlatl.
위의 두 사진처럼 switch버튼이 True or False일때, top 의 constraint를 SuperView or SafeArea 에 연결하는 방식으로 View의 위치를 조정해보자.이것도 NSLayoutConstraintNSLayoutAnchor두가지
위 사진과 같은 화면을 구현하기 위해선 전에 배웠던 constraint(equalTo:...) 메소드를 사용하면 간단히 구현할 수 있다.제약을 구성할때에 item끼리의 제약 공식을 보면 다음과 같다.위 사진과 같이 제약공식을 파라미터와 매칭시키면 화살표가 가리키는 것끼
메모리 캐시에서 이미지를 검색한다.만약 메모리에 존재하지 않을 경우, 디스크 캐시에서 이미지를 검색한다.만약 디스크에도 존재하지 않을 경우, URL을 통해 이미지를 비동기 로드한다. 이때, 메모리 캐시와 디스크 캐시에 해당 이미지를 저장한다.(다음번에 이미지 로드할때
각각이 어떤 방식으로 사용되는지 언제 사용되는지 Delegate Delegate 는 보통 Protocol 을 정의하여 사용합니다. 예제코드 장점 엄격한 Syntax 로 인해 프로토콜에 필요한 메소드들이 명확하게 명시되어 있습니다. 프로코콜에 정의되어 있는 메
UIKit에는 UIButton, UISwitch, UIStepper 등 UIControl을 상속받은 다양한 컨트롤 클래스 가 존재합니다. 이런 컨트롤 객체 에서 발생한 이벤트들을 특정 액션 이 발생했을때, 미리 지정해둔 타겟 의 액션 을 호출할 수 있습니다.컨트롤 이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