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단히 고정해 놓은 내 공부 루트

김수홍·2022년 7월 6일
2
post-thumbnail

📖 Studying Status 🟢

나는 현재 지금 공부 목표를 정해 놓고도 실천하지 않는 게으름쟁이이다.
그래서 항상 공부량은 기준량보다 훨씬 못 미치는 정도이다.

그리고 나는 항상 강의를 들을 때마다 강의를 왔다갔다 이리저리
자제하지 못하는 편이다. 자바스크립트 강의를 듣다가 갑자기
파이썬 강의를 듣고, 파이썬 강의를 듣다가 또 다른 강의로 넘어가 버리는
이상한 습관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지금 이 포스팅으로 내 공부 방법과 공부 순서를 정해볼까 한다.

🔴 이 포스팅은 나를 위한 포스팅이다. 🔴

📖 Study Loadmap ❇️

일단 공부순서는 다음과 같이 정했다.

자바스크립트 with 웹 => 타입스크립트 => 파이썬 => 코틀린 => 자바

여기서 잠깐 동문서답을 해보겠다.

  1. 왜 저렇게 공부 순서를 정한 것인가? :
    내가 웹 개발을 처음 입문 했을 때 자바스크립트 라는 언어를 봤을 때
    되게 재밌어 보였다. 그리고 배워보고 싶었다. 그래서 자바스크립트를
    1 순위로 정하게 되었다 🤖
    그리고 자바스크립트 과정이 끝나면 타입스크립트를 배워볼 예정이다.

  2. 파이썬을 왜 제일 마지막에 놔뒀는가? :
    파이썬은 아무래도 제일 쉽고 구글링만 몇번 해봐도
    누구나 다 쉽게 배울 수 있기 때문이다.
    물론 내 의견이 아닐 수도 있다🔴

  3. 이 스터디 외에도 배워보고 싶은 언어가 있는가?
    C#을 한번 배워보고 싶다. 그리고 Ruby라는 언어도
    간단하게 훑어만 보고 싶다. 위 과정을 전부 달성하면
    배워보고 싶은 이 언어들도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

📖 How to Study 👋❤️

컴퓨터로 온라인 수업을 듣는다는 생각으로 1시간씩 수업을 들을 예정이다.
수업을 다 들으면 쉬는시간은 약 30분을 채울 것이다.
그리고 배운 수업 내용은 내가 만든 디스코드 서버인
🟢Study MEMO에 등록 해 놓을 것이다🟢

그리고 쉬는 시간에 그 날 배운 것과 관련된 게시글을 봐줄 것이다.

📖 END 🔴

이 글을 보면서 저는 공부 방법을 지킬 것입니다.
어떤 날에는 이 공약을 지키지 못 할 것이지만,
최대한 지켜보려고 노력하겠습니다.

  • 아인 글 올림
profile
차근차근 배워나가는 코더.

2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2년 7월 8일

응원합니다!

1개의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