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리 연산자

서민수·2023년 8월 7일
0

자바스크립트

목록 보기
6/25

논리 연산자

// OR - || (또는)
// AND - && (그리고)
// NOT - ! (부정)

const age = 20
const genderType = 'GIRL';

const isAdult = age > 19
const isGirl = genderType === 'GIRL'

if (isAdult === false) {
 	console.log('나는 성인이 아니다'); // isAdult는 True지만 false와 같냐고 물어보니 결과 도출 x 
}

if (isAdult && isGirl) {
 	console.log('나는성인이다') // 둘다 트루일 때  나는 성인이다! 
}

if (!isAdult || isGirl){
	console.log('여학생이다'); // isAdult는 false이지만 둘중 하나 isGirl이 True이기 때문에 여학생이다 도출
}

function getName(firstName, lastName){
	const fName = firstName ||'성 없음';
  	const lName = lastName || '이름 없음';
  
  return '저는 ' + fName + ' ' + lName + '입니다';
}

console.log(getName('장', )); // 저는 장 이름 없음입니다.
profile
안녕하세요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