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론트엔드 개발자가 되자!

서민수·2023년 7월 4일
1

🎈프론트엔드 개발자가 되기로 결심한 이유

원래는 영상 편집자로 일을 했었다. 모션그래픽, 영상편집, 인포그래픽 등을 작업하면서 화면에서 실시간으로 만들어지는 그 일에 매력을 많이 느꼈었다. 부득이하게 영상업을 떠나 우연한 계기로 웹개발에 입문하게 되었을 때 프론트엔드도 화면에서 실시간으로 만들어지는 것을 보고 크게 매력을 느끼게 되어서 프론트엔드 개발자가 되겠다고 결심을 하였고 국비수업에서 프로젝트를 할때마다 프론트엔드를 맡아 작업을 했었습니다.

🎈 프론트엔드 스쿨에 참여하는 다짐

국비학원 수료를 하고 난 후 취업을 하려고 알아보았을 때 react, vue, javascript 등에 기술이 필요 했다. 하지만 국비 과정에서는 react, vue를 배우는 과정은 전혀 없었고 javascript도 굉장히 얕게 배웠기에 취업하기에 턱없이 부족하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독학을 하게 되었지만 독학을 하면서 느낀건 내가 하고 있는게 옳게 된건지, 맞는 것인지 피드백을 받을 수 없었고 조급함만 가진채 공부를 하였고 그 여파로 알고리즘 공부는 쳐다보지도 못하였다. 그래서 고민에 고민을 거듭한 결과 제로베이스 부트캠프를 선택하게 되었다. 앞으로 6개월간 내게 필요한 스킬들 부족한 이론 등을 꼭 다 흡수하여 수료를 하고 싶고 좋은 동료들을 많이 만들고 싶다!

🎈 6개월간 학습 계획

국비학원을 다녀보면서 6개월이 정말 짧다고 느꼈었다.
이번 부트캠프에서 공부량을 조금 더 늘려 1달을 6개월처럼 공부량을 늘리려고 한다.

6개월간 학습 계획 중 중요한 3가지를 생각해봤다.

  • 이론적인 개념 꼭 짚고 넘어가고 블로그에 작성하며 이해하기
  • 알고리즘 1문제라도 무조건 풀기
  • 부트캠프 강의 외에 결제해놨던 인강도 같이 공부하기

6개월뒤에 더 성장해있을 나를 위해 화이팅!

프론트엔드 개발 공부를 하며 절실하게 느꼈던 짤 하나로 마무리!

profile
안녕하세요

2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3년 7월 4일

포스팅 잘 읽었습니다! 앞으로 열심히 해봐요😆

1개의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