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KAKAO BLIND RECRUITMENT- [1차] 다트 게임
카카오톡 게임별의 하반기 신규 서비스로 다트 게임을 출시하기로 했다. 다트 게임은 다트판에 다트를 세 차례 던져 그 점수의 합계로 실력을 겨루는 게임으로, 모두가 간단히 즐길 수 있다.
갓 입사한 무지는 코딩 실력을 인정받아 게임의 핵심 부분인 점수 계산 로직을 맡게 되었다. 다트 게임의 점수 계산 로직은 아래와 같다.
다트 게임은 총 3번의 기회로 구성된다.
각 기회마다 얻을 수 있는 점수는 0점에서 10점까지이다.
점수와 함께 Single(S), Double(D), Triple(T) 영역이 존재하고 각 영역 당첨 시 점수에서 1제곱, 2제곱, 3제곱 (점수1 , 점수2 , 점수3 )으로 계산된다.
옵션으로 스타상(*) , 아차상(#)이 존재하며 스타상(*) 당첨 시 해당 점수와 바로 전에 얻은 점수를 각 2배로 만든다. 아차상(#) 당첨 시 해당 점수는 마이너스된다.
스타상(*)은 첫 번째 기회에서도 나올 수 있다. 이 경우 첫 번째 스타상(*)의 점수만 2배가 된다. (예제 4번 참고)
스타상(*)의 효과는 다른 스타상(*)의 효과와 중첩될 수 있다. 이 경우 중첩된 스타상(*) 점수는 4배가 된다. (예제 4번 참고)
스타상(*)의 효과는 아차상(#)의 효과와 중첩될 수 있다. 이 경우 중첩된 아차상(#)의 점수는 -2배가 된다. (예제 5번 참고)
Single(S), Double(D), Triple(T)은 점수마다 하나씩 존재한다.
스타상(*), 아차상(#)은 점수마다 둘 중 하나만 존재할 수 있으며, 존재하지 않을 수도 있다.
0~10의 정수와 문자 S, D, T, *, #로 구성된 문자열이 입력될 시 총점수를 반환하는 함수를 작성하라.
function solution(dartResult) {
const checkNum = /10|[0-9]/g;
const scoreArr = dartResult.match(checkNum).map(Number);
const SQUARE = {
'S' : 1,
'D' : 2,
'T' : 3,
};
let count = 0;
[...dartResult].forEach(el => {
if(SQUARE[el]) {
scoreArr[count] **= SQUARE[el];
count += 1;
return
}
if(el === '*') {
if (count === 1) return scoreArr[count-1] *= 2;
scoreArr[count-1] *= 2;
scoreArr[count-2] *= 2;
return
}
if(el ==='#') return scoreArr[count-1] *= -1;
})
return scoreArr.reduce((acc,cur) => acc += cur,0);
}
점수를 반환할 때 10을 어떻게 구분해낼까 고민이었는데
정규식으로 쉽게 해결할 수 있었다.
내가 코테를 처음 시작했을 때 아무리 풀어도 답을 구현할 수 없었던
불가능해 보였던 문제였는데 쉽게 풀었다
내가 많이 성장했다고 느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