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toma입니다~ 야곰님의 스위프트 프로그래밍을 읽으면서 노션에 정리해둔 것들을 벨로그에 조금씩 옮겨보려고 합니다! 📌 데이터 타입 기본 🔢 Int, UInt > - 정수 데이터 타입이다. 최댓값과 최솟값은 각각 max, min 프로퍼티로 확인 가능
📌 Swift 데이터 타입 고급 데이터 타입 안심 > - 스위프트는 안정성을 강조하는 언어인 만큼, 타입에 굉장히 민감하고 엄격하다. 서로 다른 타입끼리의 데이터 교환은 꼭 타입캐스팅을 거쳐야한다. ❗️ 스위프트에서 값 타입의 데이터 교환은 엄밀히 말하면 타입 캐스팅
연산자 스위프트의 연산자는 특정한 문자로 표현한 함수 연산자의 분류 | 분류 | 설명 | 예 | | --- | --- |---| | 단항 연산자 | 피연산자가 한 개 |!A| | 이항 연산자 | 피연산자가 두 개 |A+B| | 삼항 연산자 | 피연산자가 세 개 |A?
프로그램을 작성하다보면 특정 조건에서 코드를 실행해야하거나 실행하지 말아야하는 상황이 생깁니다. 또 특정 명령어를 반복해서 실행해야하는 일도 발생합니다. 이럴 때 조건문과 반복문을 사용합니다. 스위프트의 흐름 제어 구문에서는 소괄호 () 를 대부분 생략할 수 있습니다
함수 대부분은 작업의 가장 작은 단위이자 하나의 작은 프로그램이기도 합니다. swift에서 함수는 일급 객체 이기 때문에 하나의 값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일급객체란?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해야 일급 객체 가 될 수 있습니다. 전달 인자로 전달할 수 있습
옵셔널 옵셔널은 스위프트의 특징 중 하나인 안전성 을 문법으로 담보하는 기능 단어 뜻 그대로 '선택적인', 즉 값이 '있을 수도, 없을 수도 있음'을 나타내는 표현 변수나 상수 등에 꼭 값이 있다는 것을 보장할 수 없음. 즉, 변수 또는 상수의 값이 nil일 수도 있다
스위프트는 함수형 프로그래밍 패러다임을 강조하지만 못지않게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패러다임도 매우 중요합니다. 애플의 프레임워크는 대부분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패러다임에 근간을 두기에 스위프트에서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패러다임을 배제하기는 어려웠을 것입니다. 구조체와 클래스
프로퍼티 : 클래스, 구조체 또는 열거형 등에 관련된 값 메서드 : 특정 타입에 관련된 함수 프로퍼티 프로퍼티는 크게 저장, 연산, 타입 프로퍼티로 나눌 수 있다. 저장 프로퍼티 특정 타입의 인스턴스에 사용 인스턴스의 변수 또는 상수 클래스와 구조체에서만
구조체와 클래스를 생성할 때 지금까지 기본 이니셜라이저를 사용해 인스턴스를 생성함 초기화는 클래스나 구조체 또는 열거형의 인스턴스를 사용하기 위한 준비 과정 초기화가 완료된 인스턴스는 사용 후 소멸 시점이 오면 소멸함 인스턴스 생성 초기화 과정은 새로운 인스턴스를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패러다임에서 은닉화는 중요한 개념 중 하나이다. 은닉화를 구현하기 위한 핵심 기능인 접근제어에 대해 알아보자. 접근제어 접근제어는 코드끼리 상호작용을 할 때 파일 간 또는 모듈 간에 접근을 제한할 수 있는 기능 접근제어를 통해 상세 구현은 숨기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