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ring 입문 일지(0)

Flash·2022년 7월 4일
0

Spring 입문_김영한

목록 보기
1/1
post-thumbnail

김영한님의 Spring 입문 강의를 들으며 작성한 글입니다.

Spring 입문(?)

1년 반 정도 Springboot 로 이런 저런 프로젝트를 혼자서 만들어 왔다. 하지만 난 스프링도 스프링부트도 아무것도 모른다. 왜냐하면 아무런 고민 없이, 끈기 없이 그냥 대~충 구글링하며 복붙만 해왔기 때문이다.

최근 Line 백엔드 개발자로 입사한 나의 친구가 물었다.
"너 할 줄 아는 게 뭐냐?"

당당하게 대답했다.
"없다."

백엔드 개발자가 되겠다고 소리치지만 자바 1도 모르고, 스프링도 1도 모르는 내가 이제 제대로 자바와 스프링 공부를 해보겠다고 여기저기 뒤적거리다가 김영한님의 스프링 입문 강의로 첫 발을 내딛었다.

꾸준함

이번 여름 나는 꾸준함 이란 녀석을 반드시 쟁취하겠다는 각오로 이 강의 수강을 시작했다. 친구 집에 놀러와서 강의를 듣고 블로그 글을 쓰고 있는 지금처럼.. 항상 공부를 습관처럼 쉬지 않고 할 수 있기를..!!

강의를 듣고 새롭게 배우게 된 내용들, 사소한 것이라도 내가 그동안 원리도 모르며 써오던 요소들이 있다면 최대한 기록으로 남기기를 목표로 삼고 있다. 항상 풍성한 내용들로 글이 짧은 업뎃 주기를 유지하며 올라오길 바란다...

profile
개발 빼고 다 하는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