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료 출처 >
https://wikidocs.net/104960
휴대용 장치를 위한 운영 체제와 미들웨어, 사용자 인터페이스 그리고 표준 응용 프로그램(웹 브라우저, 이메일 클라이언트, 단문 메시지 서비스(SMS), 멀티미디어 메시지 서비스(MMS)등)을 포함하고 있는
모바일 운영체제이다.
클래스란 유사한 특징을 지닌 속성을 묶어 놓고 이것들의 행위를 메서드(함수)로 정의해 놓은 것 입니다.
인스턴스란, 객체라고도 불리며 클래스가 만들어낸 실체입니다. (우선 비슷하다고 정의)
아래 코드와 같은 과정을 객체화(인스턴스화)라고 부릅니다.
// 클래스 생성
public class Animal {
...
}
// 객체화(인스턴스화)
Animal animal = new animal();
상속이란 자식 클래스가 부모클래스의 변수나 메서드 등을 그대로 사용하거나, 변경할 수 있도록 하는 방식입니다.
// 부모 클래스 생성
public class Animal {
...
}
// 부모 클래스를 상속 받은 자식 클래스
public class Dog extends Animal {
...
}
자바에서 다형성을 지원하기 위해 Override, Overloading 두 방법을 제공하지만 이 글에서는 Override만 설명하겠습니다.
Override는 부모 클래스에서 자식 클래스로 상속받은 메서드를 재정의 할 때 사용하며, 자식 클래스 메서드 위에 @Override를 적어주고 사용합니다.
// 부모 클래스 생성
public class Animal {
public void crying() {
System.out.println("GRRRRR");
}
}
// 부모 클래스를 상속받은 자식 클래스 생성
public class Dog extends Animal {
@Override
public void crying(){
System.out.println("Bow-Wow");
//super로 부모 클래스의 생성자를 호출하여 초기화한다.
super.crying();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