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강의는 자바로 코드를 작성하는데에 있어서 알면 좋은 Java의 구조에 대해 알아보려한다.
자바는 클래스안에 코드를 작성해야하므로 기본적인 구조 중 하나이다.
class 클래스명{
//코드 작성
}
class plus{
}
메서드는 함수와 같은 개념으로, 클래스안에 작성된다.
접근지정자 void 메서드명(){
//접근 지정자는 이후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void부분에는 반환해줄 결과물의 타입으로 이 또한 이후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public void sum(int a, int b){
return a + b;
}
메인함수의 기본은 아래와 같은 형태로 클래스안에 선언되는 프로젝트의 대표가 되는 함수입니다.
class 클래스명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코드 작성.
}
}
class plus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int x = 2, y = 3, result = 0;
result = sum(x, y);
System.out.println(result);
}
<출력값>
5
가 나올 것이다.
데이터를 저장하는 공간 (값을 변경 가능)
저장 값 | 변수 타입 | 메모리 사용 크기 | 값의 범위 |
---|---|---|---|
정수 | byte | 1byte | -128 ~ 127 |
char | 2byte | -32,768 ~ 32,767 | |
short | 2byte | -2,147,483,648~2,147,483,647 | |
int | 4byte | -2,147,483,648~2,147,483,647 | |
long | 8byte | -9,223,372,036,854,775,808 ~ 9,223,372,036,854,775,807 | |
실수 | float | 4byte | ±(1.40129846432481707e-45 ~ 3.40282346638528860e+38) |
double | 8byte | ±(4.94065645841246544e-324d ~ 1.79769313486231570e+308d) | |
문자 | char | 2byte | 모든 유니코드 문자 |
String | 2byte * 글자 수 | 모든 유니코드 문자 | |
논리 | boolean | 1byte | true, false |
선언 방법은 아래와 같다
변수타입 변수명;
int a;
double n;
char c = "a"; // 변수를 초기화
데이터를 저장하는 공간(값을 변경할 수 없음)
final 문구를 통해 상수를 선언
public final static 변수명 = 값;
public final static SEC_PER = 60;
- 코드에 대한 설명을 적어주는 역할
주석 | 내용 |
---|---|
// | 코드를 한줄 씩 주석 처리하기 위해 사용 |
/ ... / | 코드를 여러줄 처리하기 위해 사용 |
String str = "문자열변수"; // 문자열 변수를 선언하고 초기화
/*
int a=2, b=3;
int result = a + b;
코드를 잠시 생략시키거나 여러 줄을 설명할 때 사용
*/
//세미클론
int a = 3; // 정수형 변수 a를 선언하고 a에 3을 넣는다;
System.out.println(a); // 정수형 변수 a에 값을 출력한다;
//블록
class OneFive {
void OneFive(){
for(int i=1; i<=5; i++){
System.out.println(i);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