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rogrammers ] 폰켓몬 (Java)

ma.caron_g·2021년 12월 3일
0

Lv.1 - Programmers (완성)

목록 보기
61/74
post-thumbnail

1. Problem 📃

[ 폰켓몬 ]

https://programmers.co.kr/learn/courses/30/lessons/1845



2. Constraint 🔗



3. Solution 🔑

  1. 최대한 고를 수 있는 배열 길이의 절반인 값을 max 변수에 담아준다.
  2. 리스트에 배열 값이 중복되지 않게 고른다. 리스트에 있는 폰켓몬들이 내가 가져갈 수 있는 폰켓몬의 종류들이다.
  3. 만약에 내가 가져 갈 수 있는 폰켓몬의 수가 max값 보다 높다면, max값을 리턴.

4. Code 💻

import java.util.ArrayList;

class Solution {
    public int solution(int[] nums) {
        int answer = 0;
        int max = nums.length / 2;
        
        ArrayList<Integer> list = new ArrayList<Integer>();
        
        for(int i : nums) {
        	if(!list.contains(i)) {
        		list.add(i);
        		answer++;
        	}
        }
        if(list.size() > max) {
        	answer = max;
        }
        return answer;
    }
}

5. Growth 🍄

문제를 읽어보고 처음에 가져갈 수 있는 조합을 구하는 문제인줄 알았다.

그런데 종류가 가져갈 수 있는 조합의 종류가 아닌, 내가 가지고 갈 수 있는 폰켓몬의 종류를 뜻하는 문제였으며 쉽게 접근 할 수 있었다.

profile
다른 사람이 만든 것을 소비하는 활동보다, 내가 생산적인 활동을 하는 시간이 더 많도록 생활화 하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