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ring Boot의 시작 - 1. 환경 설정(1)

SainTo·2022년 6월 29일
0

Spring

목록 보기
1/1
post-thumbnail

Spring Boot의 시작...


회사에서 시작하는 업무에 Spring이 관련된 업무가 있어 학습 겸 Spring Boot 환경설정을 시도해보았다.

보통 Spring Boot 설정에는 대표적으로 Eclips, IntelliJ가 많이 사용된다.

하지만 나는 VS Code에 익숙해 질 필요가 있었기 때문에 Spring Boot 환경을 구축하고 싶었다.

그래서 환경 구축 방법을 찾아 보았고... 그대로 실행 해보았다.

그 방법을 아래에 적는다.

일단은 Extension Pack For Java와 Spring Boot 관련 Vs Code Plug In들을 설치했다.

그리고 'Spring Initializer'를 통해서 Spring Boot 설정을 맞추고... 시작했다.

단순히 실행환경만 구축하는 것이기 때문에 단순히 VS Code의 Run만 하면 실행될 줄 알았으나... 다음과 같은 에러가 발생했다.

단순히 Class 파일이 없어서 발생되는 오류인가? Setting.json이 잘못되었나? 여러가지 방법을 시도해보았지만 아직까지 원인을 찾지는 못했다.

다만 프로젝트를 생성할 때 Gradle Project로 생성하였는데... 이걸 이용해서 다음과 같은 명령어를 차례대로 입력하면 Spring Boot가 정상적으로 실행되었다.

./gradlew jar
./gradlew bootRun

아무래도 Gradle Project이다 보니 관련 명령어를 입력해야 Spring Boot가 실행되는 것 같았다.

근데 참고했던 블로그 글에서는 그냥 단순히 F5나 Run을 하던데..? 왜 나는 안되지? 하면서 계속 찾아보았으나 초기 Project 설정을 잘못했는지

아직까지는 해법을 찾기 못했다...

일단 내일 Eclips를 설치해서 Spring Boot 환경을 설정해봐야할 것 같다...

아니면 Spring 환경을 구축하는 법을 먼저 확인해보고, Spring Boot로 넘어가는게 개념정립에 더 도움이 될지도..

아직까지 배우는게 어렵다. 포기하지말고 열심히 해나가보자. 갈 길이 아직 멀다.

profile
발전 하려는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