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트캠프 5일차 <아날로그식 나의 계산기>

김지수·2023년 2월 17일
0
post-thumbnail

오늘은 계산기 좌게 제출하는 날이였다
내 페어가 들어오질 안았는데 다른 팀분들이 같이 하자고 먼저 연락이 와서
다른팀이랑 같이 했는데 너무 감사했다!
궁금했던 문제도 바로 풀 수 있엇고 값진 경험이였다

처음 만든 계산기 만들었을 때 너무 어렵고 뿌듯했지만
다른분들거에 비해 한참 모자르다

계산기에 중요한 부분

부모에게 줘야하는 속성

disply:flex

부모 박스 요소에 적용해, 자식 박스의 방향과 크기를 결정하는 레이아웃 구성 방법

flex-direction : 정렬

정렬 축. 아무 설정도 해주지 않으면 기본적으로 가로 정렬

flex-wrap : 줄 바꿈

하위 요소들의 크기가 상위 요소의 크기를 넘으면 자동 줄 바꿈을 할 것인지 정하는것. 설정해 주지 않으면 줄 바꿈을 하지 않음

justify-content : 축 수평 방향

자식 요소들을 축의 수평 방향으로 어떻게 정렬할 것인지 정하는것. 요소들이 가로로 정렬되어 있다면 가로 방향으론 어떻게 정렬할 것인지, 세로로 정렬되어 있다면 세로 방향으론 어떻게 정렬할 것인지 정하는 속성
주로 속성값은
x-start , flex-end, center, space-between, space-around

lign-items : 축 수직 방향

자식 요소들을 축의 수직 방향으로 어떻게 정렬할 것인지 정함. 요소들이 가로로 정렬되어 있다면 세로 방향으론 어떻게 정렬할 것인지, 세로로 정렬되어 있다면 가로 방향으론 어떻게 정렬할 것인지 정하는 속성

자식에게 줘야하는 속성

<grow(팽창 지수)>

<shrink(수축 지수)>

<basis(기본 크기)>

어제 새벽1시까지 그리고 오늘 오전까지 만들었던 계산기를
선생님은 20분만에 뚝딱하시는걸 보고 나도 꼭 저렇게 할 수 있는 사람이 되어야지라고
동기부여가 되었다!

오늘 마지막 시간에 남들이랑 비교하지말고 내가 성장해가고 있는것에 집중하란 말이 너무 와 닿았고 동기부여가 됐다!
아자아자 화이튕!

profile
코린이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