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패턴

DEV_HOYA·2023년 10월 17일
0

CS

목록 보기
10/55
post-thumbnail
post-custom-banner

📌 디자인 패턴(Design Pattern)

디자인패턴 참고 링크

⭐ 개념

  • 소프트웨어 디자인 과정에서 자주 발생하는 문제들에 대한 일반적인 해결책
  • 라이브러리나 프레임워크를 만드는데 기초적인 기반이 됨

⭐ 종류

  1. 생성 패턴 : 기존 코드의 재활용과 유연성을 증가시키는 객체 생성 메커니즘
    • Abstract Factory
    • Builder
    • Factory Method
    • Prototype
    • Singleton
  2. 구조 패턴 : 객체와 클래스를 더 큰 구조로 조합하는 방법
    • Adapter
    • Bridge
    • Composite
    • Decorator
    • Flyweight
    • Facade
    • Proxy
  3. 행위 패턴 : 객체 간의 효과적인 의사소통과 책임 할당
    • Mediator
    • Interpreter
    • Iterator
    • Template Method
    • Observer
    • State
    • Visitor
    • Command
    • Strategy
    • Memento
    • Chain Of Responsibility
post-custom-banner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