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nsform: 변환함수1 변환함수2 변환함수3 ... ;
transform: 원근법 이동 크기 회전 기울임;
함수 | 효과 | 단위 | 자주 사용됨 |
---|---|---|---|
translate(x, y) | 이동(x축, y축) | px | o |
translateX(x) | 이동(x축) | px | o |
translateY(y) | 이동(y축) | px | o |
scale(x, y) | 크기(x축, y축) | 없음(배수) | o |
scaleX(x) | 크기(x축) | 없음(배수) | |
scaleY(y) | 크기(y축) | 없음(배수) | |
rotate(degree) | 회전(각도) | deg | o |
skew(x, y) | 기울임(x축, y축) | deg | |
skewX(x) | 기울임(x축) | deg | o |
skewY(y) | 기울임(y축) | deg | o |
matrix(n,n,n,n,n,n) | 2차원 변환 효과 |
함수 | 효과 | 단위 | 자주 사용됨 |
---|---|---|---|
translateZ(z) | 이동(z축) | px | |
translate3d(x, y, z) | 이동(x축, y축, z축) | px | |
scaleZ(z) | 크기(z축) | 없음(배수) | |
scale3d(x, y, z) | 크기(x축, y축, z축) | 없음(배수) | |
perspective(n) | 원근법(거리) | px | o |
rotateX(x) | 회전(x축) | deg | o |
rotateY(y) | 회전(y축) | deg | o |
rotateZ(z) | 회전(z축) | deg | |
rotate3d(x, y, z, a) | 회전(x축, y축, z축, 각도) | deg | |
matrix3d(n, n, n, n, n, n, n, n, n, n, n, n, n, n, n, n) | 3차원 변환 효과 |
perspective
: 하위 요소를 관찰하는 원근 거리를 지정(px 등으로 단위 지정)
속성 / 함수 | 적용 대상 | 기준점 설정 |
---|---|---|
perspective: 600px; | 관찰 대상의 부모 | perspective-origin |
transform: perspective(600px) | 관찰 대상 | transform-origin |
backface-visibility
: 3D 변환으로 회전된 요소의 뒷면 숨김 여부
값 | 효과 |
---|---|
visible | 뒷면 보임 |
hidden | 뒷면 숨김 |
출처 - 이 포스트는 패스트 캠퍼스의 강의를 참고하여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