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프로젝트 Day-11

Junyoung Song·2022년 5월 24일
0

5/23한 일

  • 채팅 gateway 로직에 문제가 있어서 제대로 채팅이 작동하지 않아 관련 로직 수정.
  • 찜 기능 추가.
  • 이것 저것 자잘한 버그 수정

생각한 점

  • 채팅 gateway랑 이것저것 짤때 다른사람의 코드를 참고해서 만들었더니 이것저것 문제가 많았다. 로직적으로 문제가 있어서 채팅에 버그가 많았는데 이걸 수정했다. 다음부터는 다른사람의 코드를 참고하더라도 코드를 공부해서 분석한 뒤에 적용해야 할 것 같다. 그리고 다른 백엔드 팀원의 도움이 없었다면 이걸 수정하는데에 훨씬 오랜 시간이 걸렸을것 같다.
  • 찜기능을 추가했다. 상품과, 유저 사이는 M:N이지만 그냥 중간 테이블을 만들고 1:M 관계로 설정한뒤, 중복 저장이 안되도록 막았다. 그렇게 하지 않으면 또 유저와 상품의 entity를 수정해야 하기 때문에 그렇게 만들어 줬다.
  • 프로젝트를 진행하면 진행할수록 부족한점을 많이 느끼고있다. 많은 공부가 필요할것같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