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프로젝트 Day-4

Junyoung Song·2022년 5월 13일
0

4일차

5/12한 일

  • 전체적인 GraphQL 뼈대 작업이 끝나서 담당한 API를 작성하기 시작했음
  • 결제, 상품구매와 관련된 API 작성
  • API 구현 완료뒤 상품 구매관련 API에 transaction 적용

생각한 점

  • 전체적인 API 로직을 구성하는것에는 그렇게 큰 어려움은 없었다
  • 하지만 상품 구매와 관련된 API에 transaction을 적용하려하니 어려움을 겪었다.
  • 대표적으로 transaction을 적용한 뒤 graphql에서 transaction을 진행하는중에 에러가 날 경우 제대로 에러를 받아오지 못하는 문제가 발생했다. 확인해보니 try... catch문에서 제대로 에러를 받아오긴 하지만, 프론트 쪽으로는 error를 돌려주지 않아서 생긴 문제였다. queryRunner를 사용한 transaction처리는 아직 익숙해 지려면 오래걸릴것 같다.
  • 작업을 하다가 git branch를 새로 만들지 않고 작업을해서 develop branch에 바로 작업을 했는대 도중에 git pull을 하려하니 제대로 되지 않았다.
git stash
git pull upstream develop
git stash pop

이 순서로 명령어를 입력해주니 develop 브랜치에 작업한 내용도 날라가지 않았고 pull으로 가져올 수 있었다. 작업을 시작할때 좀 더 주의를 해야겠지만 만약 그러더라도 이렇게하면 작업내용을 날려버리지 않고도 git pull이 가능하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