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ngest Palindromic Substring

박수빈·2022년 3월 23일
0

leetcode

목록 보기
49/51

문제

  • 문자열 s에서 가장 긴 palindrom substring 찾아라

풀이

  • 팰린드롬 확인은 이전에 쓴 방법 대로 해야할 것 (Valid Palindrome)
  • 그렇다면 가장 긴 substring 부터 길이가 1인 것 까지 가장 효율적으로 찾는 방법은 무엇일까
class Solution:
    def longestPalindrome(self, s: str) -> str:
        N = len(s)
        for length in range(N, 1, -1):
            for start in range(0, N-length+1):
                if s[start] == s[start+length-1]:
                    if isPalin(s[start:start+length]):
                        return s[start:start+length]
        return s[0]
            
            
def isPalin(s):
    if s == s[::-1]:
        return True
    else:
        return False

아 이게되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결과

profile
개발자가 되고 싶은 학부생의 꼼지락 기록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