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210609 - 210610

박수빈·2021년 6월 10일
0

TIL

목록 보기
8/25
post-thumbnail

✔ 백준

3036

기약분수 만드는 문제! from math import gcd 이용해서 간단하게 풀었다.

1748

수를 이어붙여 자리수를 구하는 문제로, 수학적 계산 문제

2512

이건 전에 푼건데, 이분탐색으로 다시 풀었다.
종료조건을 설정하는게 어려운 것 같은데, 디버깅 모드로 수렴과정을 지켜보면서 정하면 될 듯하다.

5397

저번에 비슷하게 커서를 움직이는 문제가 나왔었다. 저번에는 덱 하나로 시작지점을 표시하고, rotate 했는데, 이번엔 덱 두개로 커서의 좌측과 우측으로 나누어 저장했다.

9375

단순 수학 문제! 조합(팩토리얼) 이용해서 호다닥 풀어버림

2447

분할 정복 문제. 미리 *로 꽉 채워진 패턴을 만든 후, 나눠가며 필요한 곳을 ' '로 바꿨다.
n만 넘겨주는게 아니라, 시작 좌표 x,y를 같이 넘겨 주어서 pattern은 쪼개지 않고 그대로 전달하고, 좌표만 바꾸어 넘겼다.

1991

트리 순회인데, 딕셔너리에 root 값을 넣고, 좌 우 값을 value에 넣었다.
preorder, indorder, postorder에 맞춰 str을 리턴해줬다.



SpringBoot

스프링 프레임워크

IoC 패턴활용

  • 인터페이스: 같은 메소드지만 다른 일을 수행하게 한다 -> 필요에 따라 역할을 변경하기가 수월해진다.

컨테이너에 빈 등록하기

  • 스프링 컨테이너에 클래스를 등록하면 스프링이 인스턴스를 관리
  • 개발자가 인스턴스를 생성하지 않아도 됨



아니 빌드 왜 안되지 화나서 자야겠다

profile
개발자가 되고 싶은 학부생의 꼼지락 기록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