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ffective C++

1.[Effective C++] 항목1 : C++을 언어들의 연합체로 바라보는 안목은 필수

post-thumbnail

2.[Effective C++] 항목2 : #define을 쓰려거든 const, enum, inline을 떠올리자

post-thumbnail

3.[Effective C++] 항목3 : 낌새만 보이면 const를 들이대 보자!

post-thumbnail

4.[Effective C++] 항목 4 : 객체를 사용하기 전에 반드시 그 객체를 초기화하자

post-thumbnail

5.[Effective C++] 항목5 : C++가 은근슬쩍 만들어 호출해 버리는 함수들에 촉각을 세우자

post-thumbnail

6.[Effective C++] 항목6 : 컴파일러가 만들어낸 함수가 필요 없으면 확실히 이들의 사용을 금해 버리자

post-thumbnail

7.[Effective C++] 항목7 : 다형성을 가진 기본 클래스에서는 소멸자를 반드시 가상 소멸자로 선언하자

post-thumbnail

8.[Effective C++] 항목8 : 예외가 소멸자를 떠나지 못하도록 붙들어 놓자

post-thumbnail

9.[Effective C++] 항목9 : 객체 생성 및 소멸 과정 중에는 절대로 가상 함수를 호출하지 말자

post-thumbnail

10.[Effective C++] 항목10 : 대입 연산자는 *this의 참조자를 반환하게 하자

post-thumbnail

11.[Effective C++] 항목11 : operator=에서는 자기대입에 대한 처리가 빠지지 않도록 하자

post-thumbnail

12.[Effective C++] 항목12 : 객체의 모든 부분을 빠짐없이 복사하자

post-thumbnail

13.[Effective C++] 항목13 : 자원 관리에는 객체가 그만!

post-thumbnail

14.[Effective C++] 항목14 : 자원 관리 클래스의 복사 동작에 대해 진지하게 고찰하자

post-thumbnail

15.[Effective C++] 항목15 : 자원 관리 클래스에서 관리되는 자원은 외부에서 접근할 수 있도록 하자

post-thumbnail

16.[Effective C++] 항목16 : new 및 delete를 사용할 때는 형태를 반드시 맞추자

post-thumbnail

17.[Effective C++] 항목17 : new로 생성한 객체를 스마트 포인터에 저장하는 코드는 별도의 한 문장으로 만들자

post-thumbnail

18.[Effective C++] 항목18 : 인터페이스 설계는 제대로 쓰기엔 쉽게, 엉터리로 쓰기엔 어렵게 하자

post-thumbnail

19.[Effective C++] 항목19 : 클래스 설계는 타입 설계와 똑같이 취급하자

post-thumbnail

20.[Effective C++] 항목20 : '값에 의한 전달'보다는 '상수객체 참조자에 의한 전달'방식을 택하는 편이 대개 낫다

post-thumbnail

21.[Effective C++] 항목21 : 함수에서 객체를 반환해야 할 경우에 참조자를 반환하려고 들지 말자

post-thumbnail

22.[Effective C++] 항목22 : 데이터 멤버가 선언될 곳은 private 영역임을 명심하자

post-thumbnail

23.[Effective C++] 항목23 : 멤버 함수보다는 비멤버 비프렌드 함수와 더 가까워지자

post-thumbnail

24.[Effective C++] 항목24 : 타입 변환이 모든 매개변수에 대해 적용되어야 한다면 비멤버 함수를 선언하자

post-thumbnail

25.[Effective C++] 항목25 : 예외를 던지지 않는 swap에 대한 지원도 생각해 보자

post-thumbnail

26.[Effective C++] 항목26 : 변수 정의는 늦출 수 있는 데까지 늦추는 근성을 발휘하자

post-thumbnail

27.[Effective C++] 항목27 : 캐스팅은 절약, 또 절약! 잊지 말자

post-thumbnail

28.[Effective C++] 항목28 : 내부에서 사용하는 객체에 대한 '핸들'을 반환하는 코드는 되도록 피하자

post-thumbnail

29.[Effective C++] 항목29 : 예외 안정성이 확보되는 그날 위해 싸우고 또 싸우자!

post-thumbnail

30.[Effective C++] 항목30 : 인라인 함수는 미주알고주알 따져서 이해해두자

post-thumbnail

31.[Effective C++] 항목31 : 파일 사이의 컴파일 의존성을 최대로 줄이자

post-thumbnail

32.[Effective C++] 항목32 : public 상속 모형은 반드시 "is-a(...는 ...의 일종이다)"를 따르도록 만들자

post-thumbnail

33.[Effective C++] 항목33 : 상속된 이름을 숨기는 일은 피하자

post-thumbn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