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정글] WEEK05 회고

Y_Y·2023년 5월 14일
0

KraftonJungle

목록 보기
8/13
post-thumbnail

5월 14일 WEEK06주차에 작성하는 회고록입니다.

Red-Black Tree, C언어

이번 5주차 핵심은 c언어로 구현하는 rbtree 구조였다. 삽입, 삭제, 검색, 배열로 저장, 필요한 rotate, recoloring 등등.

다음 8주차부터 이어지는 핀토스 대비 c언어를 학습하고 공부하여 중요한 키워드 개념들을 이해하고 구현하는 능력을 기르는 것이다. 포인터, 동적 메모리 할당, gcc, 관련된 CS지식을 습득하는데 있어서 CSAPP 책을 읽고 있는데 절대 책 하나로만 공부하지 말고 구글링과 유튜브, 필요하면 Chat CPT 등 AI에게 물어봐서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해야한다.

트리를 생성하면서 root와 nil 노드 생성할 때 메모리 참조와 관련해서 segment fault를 많이 경험했었는데, 모두가 다 똑같은 오류를 확인하니 오기가 생겨 밤새며 문제 해결하기 위해 노력했던 기억이 새록새록 떠오른다. 결국 node안에 node를 생성한다는 부분에서 메모리 참조가 오류가 떳었다고 판단되어 수정하니 말끔히 사라졌었다. 너무 뿌듯하고 기분이 좋았다. 심지어 밤을 새며 공부할 때 유튜브도 안보고 딴 짓도 안하면서 공부했는데 그때만큼 몰입한 날은 처음 미니 프로젝트 할 때 였다.

밤새며 몰입하여 문제해결을 위해 몰두하는 과정은 나를 고양시키며 개발자로서 꿈을 꾸는것이 틀리지 않았다는 것을 느끼게 해주었다.

하지만 추가적으로 정글측에서 제시하는 커리큘럼에서 해당 주차의 목표치를 달성하는데 급급한 부분에 있어서 시간이라는 자원을 효율적으로 나에게 맞게 활용하기 위해 노력해야겠다.

예를 들면 TODO list 와 같은 오늘 할 일을 정하여 하루하루 목표를 달성 하기 위해 시도해볼 것이다.

profile
남을 위해(나를 위해) 글을 쓰는 Velog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