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캠프) TIL(19) - 8주차: (Cascde 영속성 전이 관련 에러)

Thomas·2023년 7월 14일
0
post-thumbnail

문제

과제를 하던 중에 댓글이 여러개 달러 있고 게시글에도 좋아요 댓글에도 좋아요가 달려 있을 때 게시글을 삭제를 하면 영속성 전이 삭제로 한 번에 지워지지 않을 까 해도 Postman으로 시도 해봤는데 아래와 같은 오류로 삭제가 안 되었다.

원인

이 에러가 발생한 원인은 @OneToOne이나 @OneToMany에 붙혀주는 영속성 전이 Cascade 떄문에 일어난 문제이다. 그중에 나는 @OneToMany에 영속성 전이를 붙여주었다.

Cascade를 사용할 떄 두가지 조건을 만족해야 사용이 가능하다고 한다.

  1. 등록 삭제 등 라이프 사이클이 똑같을 떄

  2. 단일 ENtity에 완전히 종속일 때

    부모와 자식이 연관관계를 맺고 있을 떄 자식은 부모 이외 다른곳에서도 관계를 맺고 있다면 사용하면 안된다.

해결

연관 되어 있는 것들도 같이 지워주니깐 삭제가 되었다...
이게 좋은 방법인지는 모르겠다!!
왜냐하면 게시글 사이트에 경우에 댓글이 하나라도 달리면 글 삭제가 안 되게 하는데 그게 보통 이유가 있지 않을까 싶다!

참고사이트: https://cantcoding.tistory.com/75

profile
Backend Programmer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