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캠프) TIL(3) - 2주차: 깃허브 풀리퀘스트

Thomas·2023년 5월 24일
0
post-thumbnail

문제

오늘 오전에 깃/깃허브 특강을 들었다. 거기 미션중에 pull request 해보는거 였다.

미션:
1. fork
2. clone
3. 새로운 브랜치를 만들어서 index.html에서 본인의 깃허브 아이디 추가하고 add,commit,push

나는 1,2번을 마치고 잠깐 시간을 비우는 사이에 원본 repo에 코드의 업데이트가 있었다.
그래서 나는 업데이트가 안 된 index.html에 pull request를 했고...
당연히 거절당했다...
수정사항은 "새로 clone 또는 pull해서 pull request해라"

시도

fork를 하나 나의 repo가서 sync를 누르니 원격저장소에선 업데이트가 되었지만
나의 로컬저장소는 업데이트가 안 되어서

  1. "git pull origin main"를 해서 코드 업데이트를 하였다.

  2. "git checkout -b prac"

  3. "vi index.html"를 해서 코드 한 줄 추가

  4. "git add index.html" "git commit -m "add github username"

  5. 마지막으로 "git push origin prac"

성공을 하였고 pull request도 잘 되었다

결론

아직 git/github는 익숙지 않지만...
꼭 자유자재로 다루고 싶은 욕심이 생겼다!!
많은 상황 + 에러 + 충돌을 경험을 해서
어떤 문제가 나와도 바로밥로 해결을 하고 싶다.

profile
Backend Programmer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