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TodoList 앱 개발 (2)

ulls12·2023년 12월 20일
0

Swift TIL

목록 보기
19/60
post-thumbnail

앱 개발을 진행하던 도중, Xcode에 있는 기능 중에 Remote 기능을 이용해 내 Github와 연동을 했다. 처음 커밋을 하고 푸시를 했을 땐 분명 잘 됬었는데, 새로운 파일과 코드를 추가로 작성하고, 다시 커밋을 할 때에는 푸시하는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하며 github에 제대로 업로드가 되지 않았다. 거기서 일단 멈추고 과제를 먼저 끝냈어야했는데 구글링을 하면서, 문제를 해결하려고 열심히 찾아보니 terminal을 이용하여 git fetch를 진행하면 local git 과 github에 있는 git 이 자동으로 merge 되어 해결된다고 했다. 그대로 따라했더니 내 프로젝트가 실행이 되질 않았다... 정확하게 파일이 손상되어서 열리지 않았다. 그래서 pbxproj 파일을 열어 Head부분의 코드들을 삭제했더니 실행은 다시 되었고 한시름 놓은 줄 알았다. 근데 빌드를 다시 하니 오류가 계속 나왔고, 하나의 오류가 해결되면, 또 다른 오류가 생성되고 무한 반복이었다. 결국 어쩔 수 없이 파일 전체를 삭제하고 다시 시작하게 되었다. 이번 프로젝트가 끝나면 매우 예민한 git을 관리하는 법을 꼼꼼히 체크해야겠다.

profile
I am 개발해요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