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곰닷넷 테크캐스트 MC 후기] IT 서비스 기획자를 말한다

Kio·2021년 12월 6일
0

후기

목록 보기
2/3
post-thumbnail
  • '21.11.23 20:00~21:30
    야곰닷넷 테크캐스트 <IT 서비스 기획자를 말한다>
    Ellen과 함께 일일 MC를 진행하고 작성하는 후기입니다.


IT 서비스 기획자란?

여러분이 생각하는 IT 서비스 기획자란 어떤 일을 하는 사람인가요?

  • 저도 국제통상학과 출신으로 많이 고민해본 직업이었기 때문에 더 관심이 갔었던 주제입니다😆
  • 주변에서도 기획자가 많은데, 들을 때마다 무슨 일을 하는지는 잘 이해하지는 못했었죠😭


스피커

그 궁금증을 풀고자 야곰닷넷에서
유명하신 연사 3분을 모시고 테크캐스트 진행하였는데요.

  • 김중철님
    개발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을 잘하기 위한 기획자 마인드셋
  • 기획자J님
    서비스기획자로 성장하는 법
  • 이의현님
    사용자를 생각하는 서비스기획



TMI

  • 카메라 보고 진행하기
  • 어느정도 잡담은 긴장감 해소에 도움이 된다.
  • 연사님에게 질문을 잘 하는 법도 중요
  • ZOOM 환경에서의 발표 및 진행에 연습이 되었다.
  • 클로징 멘트에서 초큼의 실수가 있었는데, 덕분에 화기애애 해졌습니다👻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로ㅎㅎㅎ
  • 오동나무Summer의 추천으로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 좋은 기회를 마련해준 야곰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 그리고 함께 진행해준 Ellen 덕분에 큰 힘이 되어 매끄럽게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Ellen, 감사해요! 다음에 커피 사세요🥳
    (감사 당하는 사람이 커피사기ㅎㅎㅎ)

준비하면서 충격적인 사건이 하나 더 있었는데요.

테크캐스트를 준비하면서 DM을 보내려는데 
야곰과 여태 친구가 아니었다는 걸 깨닫고
10개월만에 친구요청을 했었죠...... 

야곰, 사랑합니다🥰



참고

[야곰닷넷] IT 서비스 기획자를 말하다

기획자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위 링크로 접속하시면 무료로 영상 시청 가능합니다.👻

profile
Someday_iOS_Dev

1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1년 12월 7일

밥을 사주시기 위해서 저에겐 커피를 요구하시는거군요 ㅎㅎㅎ 마음씨가 참 고우시네요😇

답글 달기